일상/맛집

[건대입구역 성수역 맛집] 남한강민물매운탕 / 화양동 시원한 참게메기매운탕 / 백종원 단골맛집

파이어족 빈봉 2021. 8. 22.

봉 - 하 - 🙋🏻‍♂️

비오는날 저녁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생각나는 메뉴, 매운탕

오늘은 건대입구 성수 사이에 위치한 백종원 선생님 단골 맛집이라는 남한강 민물매운탕을 다녀왔어요

시원한 참게메기매운탕 먹고온 솔직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남한강민물매운탕-썸네일
남한강민물매운탕-썸네일

남한강민물매운탕 - 건대입구 성수

매일 11:30 ~ 22:30

총평

백종원 선생님 16년 단골맛집으로 유명한 남한강 민물매운탕

소유진 님과 함께 연애할 때도 먹으러 왔었다고 하는데 이런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결혼하고 싶을 것 같네요

메기와 참게가 들어간 시원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었던 참게메기매운탕이었어요

고향에 내려가면 항상 먹고싶어하는 참게메기매운탕과 비슷한 맛이라 그 맛이 그리우면 종종 먹으러 갈 것 같아요 🙆🏻‍♂️

제 점수는 ★★★★☆ 4.5점 (5점 만점)


남한강민물매운탕은 정확하게 성수역과 건대입구역 사이에 위치해있어요

광진구 화양동이라는 동네에 있는데 가게 인근은 주말에 상당히 조용하더라고요

뭔가 숨겨진 맛집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 골목이었답니다 👀

남한강민물매운탕-매장입구
남한강민물매운탕-매장입구

남한강민물매운탕 매장입구입니다!!

이 날은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사진이 뿌옇게 찍혔네요 죄송합니다😫

창문에는 백종원 선생님과 찍은 사진이랑 방송 출연하셨던 내용을 붙여두셨네요

남한강민물매운탕-가게내부남한강민물매운탕-가게-방
남한강민물매운탕-가게내부

남한강민물매운탕은 매장 안이 그렇게 넓지는 않아요

테이블이 방에 좌식 4개, 입식 4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많은 손님을 수용하지는 못할 것 같았어요

저희는 일요일 저녁에 가서 손님이 생각보다 적었지만 자리는 가득차있었어요 🙄

남한강민물매운탕-부엌
남한강민물매운탕-부엌

가게 안에 부엌이 자그맣게 있는데 일하시는 분이 세 분이나 계셨어요

안에서 복작복작 맛있는 음식을 해주시려고 준비 중이셨답니다 😊

참게-메기-효능
참게-메기-효능

가게 벽에 붙어있는 참게와 메기의 효능

주저리주저리 길게 적혀있지만 결론은 몸에 좋다는 것

몸에 좋은 두 가지를 다함께 먹어보기 위해서 저희는 참게메기매운탕을 시킬 예정입니다

MENU

메기 1 + 참게 1 31,000원미꾸라지 튀김 15,000원 등

남한강민물매운탕-메뉴판
남한강민물매운탕-메뉴판

저희는 두 명이서 가서 메기1+참게1을 주문했어요

사람이 좀 더 많이 갈 수 있다면 미꾸라지 튀김까지 시켜서 먹으면 금상첨화일 것 같네요 👍

그러면 다음날 오전은 삭제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남한강민물매운탕-동치미-김치전남한강민물매운탕-기본반찬
기본반찬

주문을 하자마자 바로 준비된 기본반찬들입니다!!

위에 좋은 양배추와 총각김치, 순두부 그리고 시원한 동치미와 김치전

김치전은 저희가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부쳐주시는데 대충 해주시는 것 같은데 꽤나 맛있었답니다 😏

동치미도 매운탕을 먹다가 너무 덥거나 매울 때 한 입 먹어주면 쑥 내려가는 느낌이에요

남한강민물매운탕-참게메기매운탕
참게메기매운탕

저희가 주문한 참게메기매운탕입니다!! 짠-

참게도 2~3마리 정도 들어가있고 메기가 1~2마리 정도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마늘이 듬뿍 들어가 있었는데 감칠맛이 장난이 아니었답니다 🤤

국물이 그냥 소주를 안 마시면 죄책감이 들 것 같은 맛이라 계획에 없던 음주까지 하게됐네요

왜 백종원 선생님이 소유진 님을 데려온지 알 것 같은 맛

민물참게메기매운탕

보글보글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는게 매운탕인거 아시죠?

약불에 계속 끓이면서 먹다보니 어느새 점점 취해가는 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너무 많이 마시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래요

남한강민물매운탕-TV출연
남한강민물매운탕-TV출연

나가는 길에 보니 백종원 선생님 단골맛집으로 소개되어 '냄비받침'에 출연했던 사진이 있네요!!

소유진 님이 게스트로 출연해서 추천했던 맛집인 것 같아요 😲

글을 쓰다보니 또 가고 싶어지네요


마무리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 단골 맛집으로 유명한 광진구 자양동의 남한강민물매운탕을 다녀왔어요

제가 직접 다녀왔던 곳만 적다보니 계속 어르신들이 좋아할 것 같은 음식점만 적게되네요

뜨끈하면서 시원한 이중적인 민물매운탕 맛을 즐겨보고 싶으신 분은 이 곳 추천합니다!!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