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혜화역 맛집] 혜화칼국수 / 한국판 피쉬앤칩스 / 바삭한 생선튀김과 사골칼국수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8. 26.

봉 - 하 - 🙋🏻‍♂️

지난주에는 혜화역에서 연극을 보고 혜화역 맛집으로 유명한 혜화칼국수를 다녀왔어요!!

생방송투데이 등 다양한 방송에도 나왔던 생선튀김, 사골칼국수 맛집 혜화칼국수 솔직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혜화칼국수 - 혜화역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총평

혜화역 부근에서 맛집으로 충분히 소문나서 식사시간에 가면 웨이팅을 해야하는 맛집 혜화칼국수

생선튀김이 너무나도 유명하다고 해서 생선튀김에 시원한 막걸리를 먹었어요

깨끗한 기름에 튀긴 뽀얀 생선튀김과 사골국물 베이스의 칼국수의 조화는 단연 최고

그러나 사골국물 베이스라 그런지 단순한 칼국수치고 가격대가 다소 높은편이었네요

제 점수는 ★★★★ 4점 (5점 만점)


위치

혜화칼국수는 혜화역과 한성대입구역 정확히 가운데 위치해있어요

혜화역 1번 혹은 4번출구나 한성대입구 4번출구로 나온뒤에 10분정도 걸어가면 나온답니다😏

혜화칼국수-외부
혜화칼국수-외부

혜화칼국수 건물은 세월의 흔적이 한껏 묻어있었어요

우선 간판이 궁서체로 적혀있어서 맛에 진심인 사장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네요

혜화칼국수-내부혜화칼국수-지하
혜화칼국수-내부

혜화칼국수 안으로 들어가면 왼쪽 사진처럼 바로 보이는 방이 2군데가 있어요

입구 바로 오른편은 음식을 해주시는 부엌입니다 😲 최신 트렌드인 오픈형 주방이랄까요

오른쪽 사진은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인데 지하에도 테이블이 있는 것 같지만 내려가보진 못했네요 😅

혜화칼국수-내부방
혜화칼국수-방

저희는 왼편에 보이던 방이 손님이 많이 안 계셔서 이쪽으로 들어왔어요

가정집을 수리해서 만든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

왼쪽 방에는 테이블이 10개 이상 있어서 꽤나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었네요

MENU

국시(사골칼국수) 9,000원  생선튀김 소 16,000원

혜화칼국수-메뉴판
혜화칼국수-메뉴판

저희는 생선튀김과 국시(칼국수)를 1개 주문했어요!!

다른 글들의 후기를 보니 생각보다 칼국수 양이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다 못 먹을지도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TIP

음식을 정말 많이 잘 드시는 분이 아니라면 2명 기준으로 저희가 시킨 생선튀김(소)와 국수 1개를 시키는게 딱 맞을 것 같아요. 저희가 잘 먹는 편은 아니지만 정말 배가 터지도록 먹고 나왔어요 🚑


음식

 

혜화칼국수-기본반찬-막걸리
혜화칼국수-기본반찬

음식을 주문하자마자 내어주신 기본반찬들입니다

차례대로 각종 채소와 무겉절이, 칼국수집에서 가장 중요한 김치까지 맛깔나게 생겼죠

칼국수, 설렁탕 같은 심심한 음식을 파는 곳은 김치가 가장 중요한데요

혜화칼국수의 김치는 약간 익은 김치라 갓 담근 김치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좀 아쉬웠네요 😑

칼국수
칼국수

칼국수가 메인메뉴다보니 음식이 금방금방 나오는 편이었어요

사골칼국수가 금방 나왔습니다!! 사골국물 베이스에 애호박 조금 넣어주신 깊은 맛이 나는 칼국수였습니다

위에 올려주신 다데기와 후추가 깔끔하게 맛을 잡아줘서 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생선튀김-칼국수
생선튀김-칼국수

칼국수와 함께 생선튀김도 금방 나왔는데요

기름을 자주 교체하시는지 생선튀김의 튀김옷이 정말 뽀얗게 잘 튀겨졌더라고요 🤗

생선이 정말 통통해서 중국집에서 탕수육을 먹는 듯한 느낌처럼 입안 가득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생선튀김-속
생선튀김-속

너무 맛있어서 생선튀김 속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대구살이 꽉 차있어서 와사비간장에 찍어먹으면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

종종 뼈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서 드시면 됩니다!!

정말 배터지게 먹고나온 혜화칼국수였네요


마무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생방송투데이 등 정말 다양한 방송을 탄만큼 이미 유명해서 평소에는 웨이팅도 길다고 하더라고요..

또 제가 먹은 음식말고도 여름에는 콩국수도 같이 파는데 다른 분들 드시는걸 보니 콩국수도 정말 맛있어보였어요

다음번에 가게되면 콩국수도 먹어보고 싶네요 😏

여러분도 생선튀김에 막걸리 한 잔 걸치고 칼국수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맛있는 혜화칼국수 추천드립니다

 

그럼 안녕!!

봉 - 바 - 🙋🏻‍♂️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을지로 맛집] 세진식당 / 철공소 골목 숨은 생태찌개 맛집 / 힙지로 노포

 

[금호동 맛집] 금옥정 / 서울 도가니탕, 설렁탕 맛집 / 성동구 몸보신 한식 밥집

 

[뚝섬역 맛집] 훼미리손칼국수보쌈 / 보쌈정식, 칼국수, 콩국수 / 성수 탑 3 맛집 솔직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