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을지로 맛집] 세진식당 / 철공소 골목 숨은 생태찌개 맛집 / 힙지로 노포

파이어족 빈봉 2021. 5. 20.

봉 - 하 - 🙋🏻‍♂️

 

오늘은 2주 전에 전 회사 동기들과 함께 갔던

을지로의 스근 - 한 노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날의 테마는 직장에 찌든 서울 직장인 친구들의

회식이어서 찐 아재스러운 맛집 '세진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직접 다녀온 아재 맛집 내돈내먹 후기 들려드릴게요

세진식당-썸네일

을지로 생태찌개 맛집 세진 식당

매일 영업 中

서울 중구 을지로15길 21

 

728x90

다음 지도에는 세진식당이 없네요!!

세진 식당은 을지로 5번 혹은 6번 출구에서 나와서

걸어서 공업사들이 많은 골목을 걸어가다 보면 나와요!!

세진식당-가는길

이 곳에 사이사이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

가는 길은 이렇게 조금은 오래되어서

무서운 골목길이에요!!

 

저 끝에 불이 켜져있는 곳이 세진 식당입니다

세진식당-입구

크 -

 

이미 입구에서부터 맛집의 냄새가 느껴지지 않나요

전 여기 도착하자마자 이미 취해버린 것 같았어요 🤪

가게 내부는 6개 정도 테이블이 있어요

세진식당-내부

7시가 조금 되지않은 시간에 갔는데

한 자리빼고 자리가 없더라구요

 

T I P - 1
일단 이런 식당에 들어갔는데

아저씨들밖에 없고 다들 얼굴이 빨갛고 신이 나보인다

 

100% 맛집 + 가성비 甲

인정하면 좋아요 눌러주기

M E N U

생태찌개 11,000원

갑오징어 싯가 (인당 10,000원 정도?)

제육볶음 7,000원

오징어볶음 15,000원

세진식당-메뉴판

T I P - 2

보통 생태찌개, 제육볶음으로 반주를 많이 하시고

갑오징어 숙회를 안주로 술을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음식 솜씨가 워낙 좋으셔서 대부분 맛난 것 같아요!! 👍

세진식당-화장실가는길

저는 화장실이 급해서 다녀왔는데

임팩트가 너무 커서 사진을 찍어왔어요

 

식당 문을 나가서 왼쪽으로 끼고 돌아가면

저기 '호프 커피'라고 적힌 곳이 있어요

저기 2층으로 가면

세진식당-화장실

이런 화장실이 나옵니다....

 

거의 뭐 영화 '링' 같이 무서운 곳이라

밤에 갔으면 혼자 화장실 못 갔을 것 같아요

겁 많으신 분은 2인 1조로 가시길...

깨알 꿀팁

음식

세진식당-기본찬

기본 반찬이에요!!

시금치, 묵무침, 버섯, 새우볶음, 김치 등

어느 식당에서나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반찬인데

맛이 너무 괜찮았어요!! 

세진식당-생태찌개

생태찌개...

 

생태찌개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잘 없다고 하더라구요 ??

 

아무래도 생물이다보니 보관도 그렇고

요리를 했을 때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고 하던데

이 곳은 국물도 시원하고 저 안에 있는 곤이가 너무 맛났어요

 

정말정말 x 100000 추천

세진식당-제육볶음

제육볶음!!!

 

저게 7,000원입니다

혜자로움 그 자체가 아닐까 싶어요

 

같이간 친구는 저게 맛있어서

혼자서 밥 두 그릇 먹더라구요

역시 공장사람

이걸 본 당신은 오늘 소주를 찾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녀왔던 을지로 3가의 '세진식당'을 소개해드렸어요

 

시원한 생태찌개 + 제가 좋아하는 맛의 제육볶음

 

이 두가지 조합에 2차로 갔던 바에서

"1차에서 진로 몇 병 먹었어요? 솔직히 얘기해봐요"

라는 얘기를 들었네요... (•_•)

 

그만큼 너무 맛있었고 즐거웠던 식사였어요 🙆🏻‍♂️

 

총평

가성비 + 맛 + 분위기

 

제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진 곳이었어요

제 점수는 ★★★

 

'세진식당'이 있는 을지로 3가의 철공소 골목은

언제 재개발이 시작되어서 사라질지 모르는 곳이라고 하네요!!

 

여러분도 꼭

식사를 하면서 정겨움까지 느낄 수 있는 세진식당 가보시길 바래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