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유튜브 자막 스크립트 추출 및 다운방법 2가지

파이어족 빈봉 2023. 12. 20.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좋은 내용이 있거나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유튜브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추출하고 싶을 때가 있다. 오늘은 유튜브 자막, 스크립트 추출 및 다운방법을 알아보고 생활에 적용해보자.

 

유튜브-자막-스크립트-추출-다운-방법

 

유튜브 자막 스크립트 추출 및 다운방법

Youtube 자체 자막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유튜브에 들어있는 스크립트 표시 기능을 이용하여 복사해서 본인만의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와 같은 유튜브 영상을 켠 다음 아래로 내려가보자.

유튜브-영상

 

아래 그림과 같이 유튜브 더보기란 안에 있는 '스크립트 표시'를 클릭하자.

유튜브-더보기-스크립트-표시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영상 아래나 옆에 유튜브 스크립트(자막)이 나오며 이것을 드래그하여 복사하면 스크립트를 추출할 수 있다.

유튜브-자체-자막-스크립트-타임스탬프

 

추가적으로 타임스탬프가 있어 본인이 원하는 내용으로 바로 갈 수 있으니 편리하다고 생각된다. 이 방법은 휴대폰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니 참고하자.

 

외부 사이트 이용

유튜브 자체 스크립트 표시 기능 외에도 외부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유튜브 스크립트를 텍스트 파일로 받아볼 수 있다.

 

유튜브 스크립트 추출 사이트 바로가기 ▽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고, 빨간 박스 안에 본인이 자막을 다운받고 싶은 링크를 입력한다.

 

downsub-유튜브-스크립트-추출-주소입력

 

그 다음 Download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언어의 유튜브 자막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때 언어의 종류는 해당 유튜버가 설정한 언어들은 모두 다운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downsub-유튜브-자막-스크립트-추출

 

오늘은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나 자기계발을 할 때 좋은 내용들을 다운받거나, 영어공부를 위한 스크립트가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스크립트 추출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재테크 투자 관련 모든 정보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카카오뷰에서 쉽게 재테크 정보 얻기]

 

파이어족 빈봉

백만장자는 자기 돈으로 원하는 것을 할 때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