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확인방법 (RAM, CPU, 그래픽카드)

파이어족 빈봉 2023. 12. 25.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사양이 부족해서 게임을 하지 못하거나 무거운 작업을 할 때 갑자기 꺼져버리는 일들이 발생한다. 그럴때는 RAM을 추가해주거나 CPU, 그래픽카드를 더 높은 기종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좋다. 오늘은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본인 PC의 상태를 체크해보자.

 

윈도우10-컴퓨터-사양-확인방법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확인방법(RAM, CPU, 그래픽카드)

컴퓨터 사양?

컴퓨터 사양은 우리가 일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유튜브 동영상 편집 등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할 때는 RAM이나 그래픽카드 사양이 중요할 수 있다.

 

특히나 업무를 할 때 사용하는 PC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RAM 사양이 중요하다. 지금부터 우리 PC의 사양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자.

 

RAM, CPU 사양 확인방법

먼저 '내 PC'를 오른쪽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한다.

윈도우10-내컴퓨터-설정

 

그러면 바로 아래와 같이 본인 PC의 CPU와 RAM이 어느정도 사양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나는 2018년에 컴퓨터를 구매해서 꽤 오래된 상태지만,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컴퓨터-사양-램-CPU-확인방법

 

이 때 간단한 서류작업, 일상적인 활동만 한다면 RAM은 8기가 또는 16기가로 충분하다. 또한 CPU도 i3, i5 적당한 모델이면 충분하다고 느껴진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처럼 그래픽이 중요한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그래픽카드 모델이 중요하다. 본인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기 바란다.

 

 

오늘은 윈도우10 컴퓨터 사양(RAM, CPU, 그래픽카드 등)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재테크 투자 관련 모든 정보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카카오뷰에서 쉽게 재테크 정보 얻기]

 

파이어족 빈봉

백만장자는 자기 돈으로 원하는 것을 할 때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