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윈도우10 컴퓨터 노트북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2가지

파이어족 빈봉 2023. 12. 21.

새로 나온 고사양의 게임을 한다거나 컴퓨터를 구매할 때 본인의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그래픽 카드 사양이 궁금할 때가 있다. 한 때는 가상화폐 채굴로 인해 그래픽카드 가격이 폭등하기도 했었던 적도 있었는데 신기하다. CPU나 RAM도 중요하지만 점점 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2가지를 알아보자.

 

윈도우10-컴퓨터-노트북-그래픽카드-확인

 

윈도우10 컴퓨터 노트북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2가지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내 PC - 장치 관리자를 통해 본인 PC의 그래픽카드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 그림처럼 본인의 폴더를 연 다음 '내 PC' 오른쪽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가보자

윈도우10-내컴퓨터-설정

 

그러면 본인 컴퓨터의 CPU와 RAM 성능을 먼저 볼 수 있다. 우리는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고 싶으니 오른쪽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보자.

컴퓨터-사양-그래픽카드-확인-장치관리자

 

장치관리자로 들어온 다음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본인 컴퓨터나 노트북의 그래픽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그래픽카드-확인-장치관리자

 

내 PC의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1060 3GB인 것을 알 수 있다.

 

컴퓨터 노트북 설정에서 확인

위 방법이 아니더라도 내 컴퓨터 설정으로 들어가서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윈도우10 컴퓨터의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한 다음 클릭해서 접속해보자.

윈도우10-시작-설정

 

그 다음에는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하자.

윈도우10-설정-시스템

 

아래와 같이 시스템 디스플레이 설정이 나오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한다. 아래 창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한 다음,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도 나온다.

윈도우10-설정-시스템-고급디스플레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모니터와 연결된 그래픽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10-설정-시스템-고급-디스플레이-그래픽카드-확인

 

이 밖의 방법

위의 2가지 방법 외에도 간단하게 윈도우 검색창에 '시스템 정보'를 입력하여 본인의 그래픽카드와 사양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윈도우10-시스템-정보-그래픽카드-확인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10 컴퓨터나 노트북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재테크 투자 관련 모든 정보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카카오뷰에서 쉽게 재테크 정보 얻기]

 

파이어족 빈봉

백만장자는 자기 돈으로 원하는 것을 할 때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