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투자 용어, 정보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부읽남) 삼성전자 강의 요약

파이어족 빈봉 2021. 10. 16.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부읽남) 삼성전자 강의 요약

2021년 10월 15일 유투버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부읽남)님께서 삼성전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관련 강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저는 텔레그램을 통해 전달받은 내용이지만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여 공유도 하고 기록해둘 겸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강의 내용

-무주택자는 집사라


-1주택자는 2 주택까지는 괜찮다


-연봉의 10배집을 안 살면 너무 낮은데 살고 있은 것


-비싸다고 나쁜게 아니다


-지금 안좋은 집을 살고 안사고 있는 게 더 나쁠 수 있다


-지금은 상승장 후반이라 다주택자는 정리를 좀 해서 추수를 하고 젊은이들은 갭투 무리하게 하지 마라

  → 부동산 투자에 대해 조급함만 가지고 공부는 하지 않았던 본인을 반성하게 됨

 

-너네 높은데 보지 마라 그만큼 부자 아니다(to 삼전 직원) 10억 언저리가 너네 위치다


-좋은 동네 살면 돈 많이 든다. 너네 못 버틴다 눈 낮추고 살아라


-3년 뒤면 떨어질 거라 왜 사냐 하는데 청약 지금 600:1


-수요가 많은데 공급이 부족하다


-너무 걱정하지 마라 그렇다고 올인하지 말고 부동산 병행해라


-할거 다 하면서 부동산 가능하다

  → 그렇다고 한다.


-마흔이면 BMW 타지 말고 70%는 모아라

  → BMW보단 좋은 집에 사는 게 진짜 멋진 거 아닐까..


-실거주 아파트 사라


-내가 좋고 살고 싶으면 좋은 물건이 맞다

  →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모든 사람이 얘기하는 내용인 것 같다. 내가 살고 싶은 곳의 물건은 다른 사람도 살고 싶다.

 

-일단 사둬라 지나면 돌아오지 않는다 바로 움직여라


-그간의 역사로 보면 희망을 바라면 안 된다 30년을 뒤 돌아봤을 때 폭등이 10년 상승이 20년 주춤 이 두 번뿐이었다 어디에 배팅하겠는가

 

-기다려볼까요 보다는 뭘 해야 할까요 자세로 접근하라

  → 항상 도전하는 자세, 일단 해보고 고민하자. 단, 방향성은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축구경기로 보면 후반 75분 아직 닫히진 않았다 닫히면 들어오기 불가능하다


-좋은 아파트를 찾을 때 동급 동네 친구한테 내가 무슨 동 무슨 아파트로 이사 간다고 얘기했을 때 표정이 썩으면 상급 지다

 

-질투반 부러움 반 그런 느낌이 안 나면 섣불리 가지 마라

-타운하우스 전원주택 이런 곳 추천하는 친구는 의절해라

  → 잘 알지는 못하지만 투자처로는 좋지 않은 곳인 것 같다. 아무래도 매수자가 있어야 하는 것이 투자의 원칙이니까.

 

-삼성은 그래도 돈 많이 받았으니까 도전을 많이 해보시라

  → 많은 사람들이 월급의 중요성이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정기적인 급여의 중요성은 엄청나다. 그 정기적인 급여를 우선 적은 노력을 통해서 늘릴 수 있다면 최고라고 생각한다. (너무 많은 노력을 들여서 적은 임금 상승이 있다면 비효율적)

 

-연봉 4%라고 부자 4%는 아니다 내가 삼성 다닐 때 백수이던 친구가 이제 취업하는데 그 친구는 2003년에 집이 3 채이더니 지금은 90억대 부자다

정리

주식 투자에 대한 내용들만 보는데도 다 숙지하지 못하지만 틈틈이 부동산 관련된 뉴스나 정보들도 습득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부읽남 님께서 국내 최고 대기업이라고 얘기할 수 있는 삼성전자 직원들에게 강연한 내용을 보고 든 생각이 많아 기록해봤습니다.

 

한국은 특히나 부동산을 투자의 목표, 저축의 목표로 생각하고 중장년층 자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중요하게 생각한다. 부동산을 하나가 아닌 여러 개를 가지고 있으면서 조물주 위에 건물주 그리고 배당주까지 섭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짧은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럼- 안녕-

봉-바🙋🏻‍♂️

 

[투자 관련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매물대 차트 보는 법 : 주가 지지선, 저항선

 

영등포 신길AK푸르지오 청약 정보, 일정, 분양가 총정리

 

주식차트 보는법 :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뜻과 해석 (Feat. 삼성전자, 현대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