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이대역 맛집] 천진분식 / 이대 골목에 숨어 있는 중국집 / 완탕국밥 볶음밥 군만두 맛집

파이어족 빈봉 2021. 8. 14.

봉 - 하 - 🙋🏻‍♂️

이대 정문 앞 골목 숨겨진 중국집 천진분식에 다녀왔어요

이름은 '분식'인데 약간 한국화된 분식집, 김밥천국의 중국버전 같은 느낌의 식당이었어요

너무 맛있게 먹고 온 천진분식의 완탕국밥, 볶음밥, 군만두 솔직후기 들려드릴게요 💨

천진분식-썸네일
천진분식-썸네일

천진분식

매일 10:00 ~ 20:00

매주 일요일 휴무

총평

골목 속에 숨겨진 맛집이 정말 많은 이대역 앞 거리

그 중에서 중국판 김밥천국 같은 완탕국밥 맛집 천진분식 🤤

학교 앞이라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을 제공해주시고 친절하시기까지 했어요

제가 사는 왕십리 주변에도 이런 맛집이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 싶을정도였답니다

 

제 점수는 ★★★★ 4점 (5점 만점)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 있어요


이대앞 중국음식 맛집인 천진분식은 이대역 2,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어요

이대 앞 거리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골목골목 숨어있는 식당들이 많아요

천진분식도 숨겨져 있어서 찾기 쉽진 않지만 주변 골목을 돌아다니다보면 발견할 수 있어요 😵

천진분식-골목
천진분식-골목

혹시나 길을 잘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식당으로 들어가는 골목사진이에요

저렇게 라멘, 사주/타로/궁합이라고 적힌 간판이 있는 골목안으로 들어가시면 뒷문이 나옵니다

천진분식-후문
천진분식-후문

저희가 처음에 들어갔던 후문이에요!!

엄청 좁은 골목 사이에 문이 있어서 처음엔 '이런 식당을 어떻게 찾아오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천진분식-입구
천진분식-입구

반대편 골목에는 이렇게 큰 정문 입구도 있어요!!

금방 찾으실 수 있겠죠?

천진분식-내부
천진분식-내부

천진분식 가게 내부입니다!! 테이블이 6~7개정도 있어요

사장님 혼자서 가게를 운영하시다보니 너무 크지도 않고 적당한 것 같아요

이대 학생분들이 식사를 많이 하러 오는 곳 같아보였어요

MENU

완탕국밥 6,500원 볶음밥 6,000원 군만두 4,500원

천진분식-메뉴판천진분식-사진메뉴판
천진분식-메뉴판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았어요

서울에서 국밥이나 볶음밥을 먹으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7~8천원은 하니까 이정도면 저렴하죠? 👍

게다가 양도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다 먹기도 힘들답니다

저희는 완탕국밥, 볶음밥, 군만두를 주문했어요

천진분식-기본반찬
천진분식-기본반찬

천진분식에서는 이렇게 기본반찬 4가지를 준비해주세요

김치, 중국집에 나오는 장아찌, 단무지와 이 곳의 숨은 강자 오이무침입니다.

음식을 먹다가 배가 너무 부를때 오이무침을 먹어주면 싹 내려가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

천진분식-완탕국밥
천진분식-완탕국밥

금방 주문한 완탕국밥이 나왔어요!!

가장 비슷한 음식을 꼽자면 아무래도 육개장 같은 느낌이랄까요??

좀 더 라면맛이 나는 중국식 육개장 같은 맛이에요!!

천진분식-완탕국밥-내용물
천진분식-완탕국밥-내용물

내용물은 돼지고기랑 숙주, 계란, 애호박 등 정말 푸짐했어요 완탕국밥 ★★★★ 4점

국물도 생각보다 얼큰하고 시원해서 딱 국밥에 소주 한 잔 하기 괜찮을 것 같았어요

물론 이 날은 술을 마시진 않았답니다 😎

천진분식-군만두
천진분식-군만두

주문한 천진분식 군만두도 금방 나왔어요!!

군만두는 4,500원에 5개가 나오는데 저렴한 편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홍콩반점과 비슷하게 요리해주는 군만두 종류라 맛있었네요!!

후회되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군만두 ★★★☆ 3.5점

천진분식-볶음밥
천진분식-볶음밥

볶음밥이 가장 마지막에 나왔어요!!

계란 조금, 칵테일 새우도 들어가있고 옆에는 짜장소스를 얹어서 주십니다!!

밥 양이 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다 먹기 힘들정도로 푸짐했어요 🚑

그리고 다른 중국집 볶음밥과는 다르게 기름기가 너무 많지 않아서 깔끔하게 먹기 좋았네요 🙆🏻‍♂️

볶음밥 ★★★★ 4점

천진분식-음식
천진분식-음식

천진분식에서 먹었던 완탕국밥과 볶음밥 사진이에요!!

지금 봐도 맛있을 것 같아 다음에 또 먹으러 가고싶네요


마무리

오늘은 이대앞 골목에 숨어있는 중국 음식 맛집 천진분식을 다녀왔어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 깔끔한 음식으로 이대, 연세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았어요 😍

한번쯤 가성비 좋은 음식을 찾으신다면 드셔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그럼 안녕!!

봉 - 바 - 🙋🏻‍♂️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이대역 카페] 꽃피다 이화다방 / 신촌 루프탑 카페 / 공부하기 좋은 카페 / 노트북 존

 

[을지로 핫플] 숙희 / 힙지로 분위기 맛집 / 숨겨진 분위기 좋은 바 / 칵테일

 

[을지로 맛집] 산수갑산 / 막창순대 / 서울 순대 맛집 / 수요미식회 최자로드 힙지로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