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공부

해외 주식 투자에 유용한 사이트 Best 4 추천

파이어족 빈봉 2022. 1. 31.

미국-주식-투자-유용한-사이트-추천-썸네일

해외 주식 투자에 유용한 사이트 Best 4 추천

많은 국내 주식 투자자, 주린이분들께서 작년 말 국내 주식시장을 떠나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로 전향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정보를 구하기 편한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것보다 해외,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서 정보를 얻는 것이 상당히 힘든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분들을 위해 제가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 4곳만 뽑아서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미국 기업들의 실적, 정보를 꾸준히 트래킹해나가시기 바랍니다.

해외 주식 정보 제공 사이트

Global market monitor

Global-market-monitor

첫 번째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들의 정보와 최신 뉴스들, 시황, 정책, 특징주, ETF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의 공시 내용을 한글로 정리한 기사들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앞으로 추천해드릴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한국 기자가 실시간으로 기사를 작성하여 전달해주기 때문에 단 하나의 사이트를 본다면 Global market monitor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발표되는 미국의 경제지표와 미국 국채금리, CPI, 실업률, 실질GDP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그래프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트렌드를 분석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해외 기업의 국내 리포트, 종목 분석, 최근 3~4년 동안의 재무제표 자료들도 포함되어 있어 미국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 최고의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Global Market Monitor - USA

 

globalmonitor.einfomax.co.kr

finviz.com

finviz.com

다음으로는 미국 대형 기업들의 주가 변화를 그림으로 쉽게 볼 수 있는 Maps 기능이 유명한 finviz.com 입니다. 위 그림과 같은 지도 기능외에도 조건에 따라 기업들을 검색하고 스크리닝할 수 있는 screener 기능도 있어 퀀트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이용하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maps 데이터를 통해 아침에 일어나서 전날 새벽 미국의 각각 산업군에 해당하는 주식의 등락을 확인하고 간단하게 국내 주식 시장에 투자 중인 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고민해보는데 사용합니다.

 

FINVIZ.com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Stockrow.com

stockrow.com

세번째는 투자하는 미국, 해외 기업의 재무제표와 기업가치분석 자료를 보기 가장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하는 stockrow.com 입니다. 다른 해외 사이트와는 다르게 재무제표 데이터가 지난 10년까지 나와있으며, PER, PSR, EV/EBITDA 등 다양한 기업가치 분석 데이터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기본적인 가치분석을 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해외 주식 배당수익률, 배당금 추이를 살펴보기 위해 사용하는 dividend.com 보다 배당금 지급 이력을 확인하기가 더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디비던드 사이트는 일부 유료화되기도 해서 데이터를 찾아보기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스톡로우에서는 한 눈에 지난 10년간의 배당금 지급 이력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stockrow.com/

Investing.com

investing.com

마지막으로 많은 국내외 주식 투자자, 주린이, 서학개미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투자 정보 사이트인 investing.com입니다. 해외 주식 정보 사이트 추천글에 들어가면 절대 빠지지 않는 사이트여서 포스팅에 포함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처음 해외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 정보를 간단하게 찾아보기에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하여 포함시켰습니다.

 

해외 기업들의 뉴스가 실시간으로 올라와서 다소 난잡한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실시간 해외 주식의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강점이 있고, 해외 뉴스도 실시간으로 올라오기도 합니다. 또한 해외 투자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인만큼 해외 주식 투자자들의 기업에 대한 생각을 댓글로 볼 수 있어서 미국판 종목토론방의 느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 투자자들의 기업에 대한 생각을 파악하는 것도 많은 서학 개미분들의 결정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Investing.com - Stock Market Quotes & Financial News

Investing.com offers free real time quotes, portfolio, streaming charts, financial news, live stock market data and more.

www.investing.com

정리

오늘은 해외,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주린이, 서학개미분들을 위한 해외 주식 정보 사이트 4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직접 미국 주식을 투자하면서 많은 정보를 찾아보았지만 한국 기업보다 정보의 접근성이 떨어져 저는 한국 주식시장의 비중이 훨씬 높긴 합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기업들이 많이 있는 미국 주식의 하방 경직성을 믿고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위에서 소개해드린 해외 주식 정보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시고 아래의 주식 투자 가이드북도 참고하시어 손절은 피하고 익절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재테크 투자 관련 모든 정보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손익계산서 보는법 - 기업 성장성, 수익성 분석

 

부채비율, 자본유보율 뜻과 해석(Feat. 삼성전자, 아시아나)

 

미국 주식 테마별 ETF 정리 및 추천(반도체, 메타버스, 가상화폐 등)

 

[주식 책 추천] 피터린치 -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