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업무를 하다가 수식이 복잡하게 작성되어있는 파일에 수치가 자동 계산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또는 수식이 계산되어 수치가 나와야하는데 수치는 안 나오고 수식이 그대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빨리 퇴근하기 위해서 작업을 해야하는데 당황하게 된다.
오늘은 내가 직접 겪었던 엑셀 수식이 안 될때 해결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려고 한다.
엑셀 수식 자동계산 안 될때
원래는 아래와 같이 엑셀 표를 작성해서 E3 셀 오른쪽 아래를 클릭하면 수식이 동일하게 적용되어서 차례대로 계산이 되어야한다.
그런데 아래 그림처럼 E3에서 계산되었던 4,000원이 모든 칸에 입력이 되어서 수식을 적용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상황에서는 금액이나 개수 등 계산식을 수치를 수정해도 합계 값이 변하지 않고 고정되어 있다. 이러면 엑셀 작업을 한 번에 할 수가 없게된다.
엑셀 메뉴에서 '수식' - '계산 옵션' - '자동'을 클릭하면 이렇게 수식 자동 계산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바로 해결된다.
설정만 바꾸더라도 아래 그림과 같이 우리가 기존에 입력해두었던 값들이 자동으로 수식이 적용되어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 칸에 수식이 그대로 나올 때
엑셀 작업을 위해서 수식을 작성했는데 아래 그림처럼 함수 수식이 그대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아래 그림에 있는 것처럼 칸을 지정하고 '표시형식' - '텍스트' 가 아닌 '일반' 또는 '숫자'로 지정하면 계산이 자동으로 되어져 나온다.
'IT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선택지 목록, 드롭다운 만드는 방법(데이터 유효성 검사) (1) | 2025.03.24 |
---|---|
PDF 합치기 글자 편집 무료 사이트 추천 Adobe 등 (0) | 2024.12.19 |
PDF 합치기 나누기 변환 프로그램 알PDF 다운로드 (0) | 2024.12.19 |
엑셀 Excel 단축키 설정 방법, 기능 단축키 추가 (0) | 2023.1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