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새절역 맛집] 응암동 대림시장 푸짐한 감자탕 태조대림감자국

파이어족 빈봉 2021. 9. 1.

봉 - 하 - 🙋🏻‍♂️

오랜만에 출장을 다녀왔던 지난주 응암동 대림시장에 있는 감자국 맛집을 다녀왔어요!!

응암동 감자국(감자탕)거리의 터줏대감이라는 태조대림감자국을 다녀온 후기 들려드릴게요 💨

태조대림감자국 - 새절역, 응암동 대림시장

매일 24시간 영업

총평

점심식사를 하러갔던 태조대림감자국

점심식사 메뉴는 8,000원으로 서울의 일반적인 점심식사 가격과 다름없어요

그러나 나온 감자국의 양을 보면 8,000원이 아깝지 않은 양 그리고 맛을 가진 곳

세월의 흔적이 남아있는 가게 내부와 내공이 숨겨진 맛이었답니다

제 점수는 ★★★☆ 3.5점 (5점 만점)


위치

 

태조대림감자국은 새절역에서 불광천을 건넌 뒤에 10분정도 걸어오면 도착해요

대림 골목시장 주변에 위치해있어서 감자국도 먹고 대림골목시장도 구경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

확실히 이마트나 대형마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많은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

가게 모습

지금부터 가게 외부와 내부 사진입니다 😵

외관
태조대림감자국-외관

태조대림감자국을 바깥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간판부터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곳이었어요. 간판보고 맛있을 것 같아서 들어갔답니다

또 간판에는 방송국에 방영됐었는지 KBS, MBC, SBS가 적혀있네요

태조대림감자국-내부
태조대림감자국-내부

감자국집 내부로 들어와봤어요

늦은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이 계시진 않았어요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것 같은 맛집이라 한 쪽 구석에서는 할아버지들이 낮술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같이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

태조대림감자국-TV방영
TV방영-광고

TV에 방영되었던 장면을 사진으로 걸어두셨더라고요

왕종근 씨도 나오는걸 보니 엄청나게 오래 전 TV방송에 나왔던 것 같아요

저기에 나온 어린아이는 벌써 제 나이 또래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

저때 젊으신 사장님은 지금은 어르신이 되어있으셨어요.. 신기합니다...


MENU

감자탕 대 42,000원 중 37,000원 등점심식사 8,000원

메뉴판

저희는 점심식사를 하러갔기 때문에 점심식사 2인분을 주문했어요

감자탕 집이니까 식사를 위해서 뼈다귀해장국 2인분을 주실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

신메뉴로 양념뼈구이도 출시하셨다고 하는데 강남에 신동궁감자탕 뼈숯불구이 같은 메뉴일 것 같아요


음식

기본반찬-고추-김치-당근
기본반찬-고추-당근-깍두기-김치

주문하자마자 바로 주신 기본반찬들이에요

고추는 약간 말라있어서 먹고싶은 비주얼은 아니었지만 먹기엔 크게 이상 없었어요

대신 당근을 오독오독 열심히 씹어먹었습니다!! 😣

그리고 무난한 깍두기와 김치들입니다

감자탕
감자탕

제가 음식이 나오자마자 바로 찍지 못해서 먹다가 찍은 감자탕입니다...

저희가 뼈를 2개 먹고나서 찍은 사진인데, 아직도 뼈가 3~4개 들어있었어요

냄비가 워낙 커서 양이 얼마 없어보이네요 😂

그리고 뼈랑 살이 너무 잘 떨어져서 먹기에도 수월했답니다

 

함께 간 선배님은 최근에 먹었던 감자탕 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칭찬하셨어요 👍

저도 8,000원에 이정도 맛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은 올 것 같은 맛이었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응암동 대림시장에 위치한 태조대림감자국 점심식사 후기를 들려드렸어요

8천원에 정말 가성비 좋게 배를 터뜨리고 돌아왔습니다

기본반찬들이 훌륭했던 곳은 아니라 3.5점이었지만, 메인메뉴인 감자탕이 정말 맛있었어요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꼭 한 번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뼈 숯불구이도 드셔보셨다면 댓글로 후기 남겨주세요

 

그럼 안녕!!

봉 - 바 - 🙋🏻‍♂️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응암동 맛집] 진추어탕 / 추어탕과 돈까스의 만남 / 대림시장 식당

 

[강남역 맛집] 신동궁감자탕 역삼본점 / 이열치열 매콤한 뼈숯불구이 뼈찜 솔직후기

 

[뚝섬역 맛집] 훼미리손칼국수보쌈 / 보쌈정식, 칼국수, 콩국수 / 성수 탑 3 맛집 솔직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