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방법, 탈출

파이어족 빈봉 2021. 8. 21.

티스토리 블로그를 약 10개월간 꾸준히 포스팅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다음의 정책을 위반하는 글을 나도 모르게 적어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방법과 탈출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방법, 탈출

많은 전업 블로거분들과는 다르게 하나의 블로그로 다녀온 맛집이나 실제로 사용했던 정보들을 포스팅하며 일 방문자수 500명 이상 꾸준히 나오고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 갑작스러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통누락이 되어버렸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티스토리-방문자수
티스토리-방문자수

처음 저품질을 예감한 건 카페에서 오늘 조회수를 확인했을 때였습니다. 전날까지 꾸준히 500명 이상 들어오던 블로그에 오후 늦은 시간이 되었는데도 150명도 안 들어오는거였어요

 

전날 작성했던 금융당국 규제 관련 포스팅이 문제가 된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제가 열심히 10개월동안 만들었던 블로그 자체가 통으로 날아가버렸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방법

티스토리-검색결과
티스토리-검색결과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이트 검색에서 본인의 티스토리를 검색해보면 됩니다.

저처럼 검색결과가 아예 없다면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 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품질이 된 블로그는 글을 써도 다음, 카카오에서 노출되지 않아 트래픽을 가져오기 힘들다고 합니다. 정말 10개월의 노력이 다 날아갔다고 생각하니 멘붕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방법

예전에도 한 번 광고글을 올렸다가 저품질과 유사한 상황을 겪었던 적이 있었어요

 

1. 티스토리,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2. 포기하고 다른 티스토리 열심히 키우기

 

이번에도 저는 1번을 선택해서 문제가 되는 글을 삭제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해당 글을 확인하였는지, 저품질을 풀어주셨고 현재는 글이 제대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방법과 저품질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열심히 키운 블로그가 날아가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입 - 돈이 되는 주제

 

[티스토리]꾸준함의 힘을 믿으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