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성남 분당 맛집]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 고기리 여름철 시원한 막국수 정식 수육 감자전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7. 27.

봉 - 하 - 🙋🏻‍♂️

유달리 더운 이번 여름, 더위를 날려줄 동치미 막국수를 먹고 왔어요!!

분당 판교의 미금역 주변에 있는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를 시원하게 즐기고 온 솔직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렛츠 고 💨

삼교리동치미막국수-썸네일
삼교리동치미막국수-썸네일

분당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매일 11:00 ~ 21:00 명절 휴무

총평

생생정보통에도 나오고 여름철에는 줄을 꽤나 길게 서서 먹는다는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해장을 위해 다녀온 동치미 막국수는 생각보다 싱거웠어요 (술을 마셔서 그런 걸 지도)

그리고 맛집이라고 이미 소문이 많이 나있어서 손님분들이 꽤나 많으셨답니다 🤔

 

그렇지만 평소 막국수를 즐기지 않기도 하고 간이 약한 음식이라 그런지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저희 말고 다른 분들은 뚝딱 다 드시긴 하셨어요 😬

 

가성비가 그렇게 좋진 않았고 맛도 제가 평소에 즐기는 맛이 아니었습니다

제 점수는 ★★ 3.5점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분당점은 분당에서 서울로 올라가는 국도 옆에 위치해있어요!!

버스로 가기엔 약간 불편할 수 있지만 미금역에서 찾아가시면 괜찮아 보이네요!!

가게 앞에는 주차장이 꽤나 크지만 여름철에는 주차장에 들어가는 것도 줄을 서야 한다네요 😂

원래 본점은 강릉에 있다고 하는데 그곳은 진짜 줄을 많이 서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삼교리동치미막국수-입구
삼교리동치미막국수-입구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간판은 정말 엄청나게 커서 지나칠 수 없을 것 같아 보였어요

저는 이른 여름에 다녀왔는데도 손님분들이 꽤나 많으셨답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연예인사인삼교리동치미막국수-맛있게먹는법
삼교리동치미막국수-유명인사인-맛있게먹는법

가게 안에 들어가니 벽에는 많은 연예인분들 사인도 있었어요 (그렇게 맛있나?)

또 다른 벽에는 막국수를 물막국수비빔막국수로 해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적혀있더라고요

저도 이 방법대로 해 먹어 봤습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음식사진
삼교리동치미막국수-음식사진

또 다른 벽면에는 이렇게 음식 사진들이 붙어있었어요

감자전과 수육이 포함되어있는 메밀 정식 사진을 보니 '무조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감자전은 항상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

삼교리동치미막국수-내부
삼교리동치미막국수-내부

가게 내부는 이렇게 넓게 테이블이 엄청 많았어요!!

제가 촬영한 이쪽 말고도 반대편에 비슷한 크기가 있었으니까 30 테이블 이상 앉을 수 있겠네요!!

이렇게 넓은 곳에 손님이 꽉 차면 그게 다 얼마야... 🤑

 

MENU

메밀 정식 1인 15,000원 메밀막국수 9,000원  수육 (소) 24,000원  감자전 9,000원

삼교리동치미막국수-메뉴판

 

저희는 고민 없이 바로 메밀 정식 2인을 주문했어요

근데 막상 들어가서 가격을 보니 단순히 메밀면일 뿐인데 가격이 좀 비싸다고 느꼈어요

제가 메밀국수를 잘 안 먹어봐서 그런 걸 지도 모릅니다..

원래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댓글 좀 달아주세요

삼교리동치미막국수-기본반찬
삼교리동치미막국수-기본반찬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기본 반찬들을 내어주세요!!

아삭한 맛이 나는 김치 종류들이네요!! 정말 무난한 일반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

삼교리동치미막국수-동치미
삼교리동치미막국수-동치미

그리고 나면 사실상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치미 국물이 나옵니다

나오자마자 해장을 위해 한 숟가락 떠먹어봤는데 '잉?'이라는 말이 나오는 맛이었어요

엄청 시원하지도 간이 세지도 않은 그런 맛이었습니다.. 😟 원래 강원도 지방은 이런 걸까요

삼교리동치미막국수-수육
삼교리동치미막국수-감자전-수육

막국수보다 빠르게 감자전과 수육이 나왔어요!!

저만큼 양이 2인분 메밀 정식에 포함된 양입니다... 이걸 보고 저는 '헉' 싶었어요 (-1점)

원래 수육이 가격대가 비싼 음식이긴 하지만 '훼미리 손칼국수'에 적응되어있던 저에겐 너무 적은 양..

삼교리동치미막국수-감자전
삼교리동치미막국수-감자전

그래도 감자전을 한번 잘라서 먹어봤습니다.. 뭐 감자전은 다들 아시는 그 맛이에요!!

심심해서 손이 계속 가는 맛이랄까요?? 😵

삼교리동치미막국수-막국수삼교리동치미막국수-비빔막국수
삼교리동치미막국수-막국수

처음에는 이렇게 왼쪽 사진처럼 메밀면에 고명과 김가루만 뿌려져서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대로 물막국수비빔막국수를 취향에 맞게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TIP

저는 냉면/막국수 집에 가면 항상 비빔을 시킵니다!!

그러면 비빔으로 먹다가 육수를 추가하면 물냉면이 되니까요.. 😲

이곳에서도 들기름 2바퀴, 비빔장 2스푼, 동치미 국물 1스푼을 먼저 넣고 오른쪽 그림처럼 만들어먹었네요

삼교리동치미막국수-수육
삼교리동치미막국수-수육

그리고 역시 비빔면은 고기와 함께 싸 먹어야 제 맛이잖아요😎

위에서 만든 비빔면에 수육을 싸서 먹어봤습니다!!

고기는 언제나 옳으니까 무난했던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는 동치미 국물을 2스푼 더 넣어서 물막국수로 마무리했네요


마무리

판교에 있는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를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렸어요

기대했던 시원하고 깔끔한 맛보다는 심심한 맛이었고 수육과 감자전의 가성비를 보고 아쉬웠던 곳이에요

제가 전날에 과음을 해서 맛을 잘 못 느꼈던 상태라 그럴 수도 있겠지만요

 

가격대와 위치를 고려했을 때 너무 더운 여름철에 줄을 오래 서서 먹을만한 맛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정말 강릉의 본점은 더 맛있을지도 모르고요!!

그렇지만 더운 여름철에 동치미 막국수 드시기엔 무난한 곳이니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