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종목

블루엠텍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증거금, 수요예측, 증권사, 주가 전망)

파이어족 빈봉 2023. 12. 3.

코로나 이후 비대면 진료, 의약품 배달 서비스가 엄청나게 성장했다. 이에 따라 허가받은 의약품을 e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블루엠텍도 최근 2년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오늘은 12월 첫째주 청약이 진행되는 블루엠텍 공모주 청약 정보, 증권사, 주가전망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루엠텍-공모주-청약-수요예측-주가전망

 

블루엠텍 공모주 청약 정보 (일정, 증거금, 증권사 등)

블루엠텍 상장 직후 주가 전망

 

 

블루엠텍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당기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수요예측도 무난한 정도로 예측되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제2의 에코프로머터리얼즈가 될지도 모르는 LS머터리얼즈 청약과 상장이 겹쳐있어 상장 직후에 큰 상승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공모주 인기가 다시 올라가고 있으니 적당한 수익률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청약 개요

  • 확정공모가: 19,000원
  • 예상 시가총액: 2천억원
  • 수요예측: 11월 22일 ~ 28일(끝)
  • 청약일정: 12월 4일 ~ 5일 16:00
  • 환불일: 12월 7일(목)
  • 상장일: 12월 13일(수)

 

수요 예측 결과

블루엠텍 수요예측 결과는 좋지 않은 수준으로 보여진다. 대부분 균등배정 수준만 신청하거나 많은 수량을 청약할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 기관경쟁률: 582.24
  • 의무보유확약: 0.02%
  • 공모가 상단 이상 신청기관 수: 99% 이상

다만 블루엠텍은 환매청구권이 있기 때문에 상장일로부터 3개월 안에 환매청구권을 행사하면 손실을 10%로 제한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청약증권사

블루엠텍 공모주 청약 증권사는 총 2개 증권사로 하나증권과 키움증권이다.

블루엠텍-청약증권사

 

하나증권의 수량이 2배 이상 많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증권사 계좌에 따라 전략을 세우면 될 것 같다. 다만 균등배정만 받을거라면 크게 의미 없어보인다.

 

블루엠텍 기업 분석

사업개요

 

 

맨 처음에 언급했던 것처럼 블루엠텍은 약사법에 의해 허가된 의약품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블루팜코리아는 허가받은 필러, 톡신, 화장품뿐만 아니라 메디컬 디바이스(진단기기, 의료기기 등)을 의사나 병원 회원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블루엠텍-공모주-사업-개요

 

이 밖에 쿨팜은 약국 회원들이 의약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제약회사로부터 배송을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된다.

 

2023년 3분기까지 블루엠텍의 매출 자료를 살펴보면 2020년도부터 현재까지 3배 가까운 매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비급여에 해당하는 물품은 2022년에 비해 2배 이상 성장했다.

블루엠텍-매출

 

재무제표

위에서 살펴본 블루엠텍의 사업과 상품 판매가 잘 이뤄지고 수익으로 연결되고 있는지 살펴보자.

블루엠텍-재무제표-손익계산서

 

매출액은 2020년 300억원에서 2023년 806억원까지 증가하면서 단기간에 3배 가까이 성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유통업을 영위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출원가 비율이 상당히 높아 영업이익이 크지는 않은 상황이다.

 

그렇지만 2022년 회원들을 많이 유치하면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 매출액을 더욱 끌어올린다면 건전한 이익 성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다만 채권에 대한 이자비용이 최근 2년간 150억원 가까이 지출되면서 여전히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주가 예측

 

 

맨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블루엠텍은 상장 이후 꾸준한 주가 상승을 보여주기는 어려운 환경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의약품 유통 사업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한다면 이익 성장과 주가 상승이 동반되어 나타날 것이다. 해당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의약품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블루엠텍의 청약 정보 및 일정, 청약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간략한 정보를 토대로 좋은 수익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테크 투자 관련 모든 정보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카카오뷰에서 쉽게 재테크 정보 얻기]

 

파이어족 빈봉

백만장자는 자기 돈으로 원하는 것을 할 때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