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직장, 직업 정보

농협손해보험 5급 채용 필기 면접 합격 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4. 1. 9.

금융권을 준비하는 분들이 희망하는 농협은행, 농협중앙회, 농협손해보험 등 범농협 5급 채용이 마무리되었다. 오늘은 농협손해보험 5급 채용에 최종 합격한 후기를 간단하게 작성해보고자 한다. 필기와 면접 분위기와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

농협손해보험-5급-채용-합격-후기-썸네일

 

농협손해보험 5급 채용 필기 면접 합격 후기

농손보 5급 최종합격

먼저 이번 2024년 농협손해보험 5급 신입직원 면접 합격 발표 내용이다.

농협손해보험-합격-후기

 

운좋게 좋은 기업에 합격할 수 있었던 준비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자.

 

자기소개서

일반적인 기업에서 작성하는 자신의 장단점, 성장과정, 성공경험 등에 대한 항목들이 있다. 거기에 독특하게 농촌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이는 농민신문 등 농업 관련된 매체들을 보면서 생각을 정리하여 작성하면 좋다.

 

그리고 평소에 각종 신문의 경제 면을 살펴보면서 다양한 이슈들을 미리 살펴보면 좋을 것 같다.

 

필기전형

서류전형 발표가 나고 바로 그 주 일요일에 필기 전형을 치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서류 제출 이후에 조금씩 경제, 금융분야에 대하여 공부를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나는 미리 공부를 하진 않았고 발표가 난 이후에 시사, 경제, 농업 관련된 상식들을 정리한 참고서만 구매하여 개념만 살펴보고 시험을 보러 갔다. 평소에 인적성 시험을 잘 치는 편이라면 크게 걱정하진 않아도 될 것 같다.

 

워낙 NCS는 어려워서 다들 많이 풀지는 못하는 편이니 두려워하진 말자. 자세한 농협 5급 필기 합격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자.

 

 

면접전형

범농협 5급 면접전형 일정은 필기 합격 발표 이후 다음주 월요일부터 차례대로 진행된다. 농협손해보험 일반직무는 발표 이후 다음주 월요일부터 수요일에 진행되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계열사에 따라 다르지만 농손보는 토론면접, 심층면접, 집단면접으로 진행되었고 농협중앙회 같은 곳은 PT면접도 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1분 자기소개, 보험업계에 대한 생각, 직무 관련 질문, 목표 등 다양한 질문들이 폭풍같이 쏟아지니 정신을 잘 차리고 평소 생각을 잘 전달하면 될 것 같다.

 

나는 전 직장에서 했던 경험을 통해 심층면접에서 면접관님들과 대화하듯이 면접을 보고 나온 것이 합격할 수 있었던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평소에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보다 자세한 농협손해보험 면접 질문, 분위기,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자.

 

 

오늘은 농협손해보험 5급 채용 과정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하여 정리해보았다. 보다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댓글이나 SNS로 질문을 남겨주기 바란다.

 

[재테크 투자 관련 모든 정보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카카오뷰에서 쉽게 재테크 정보 얻기]

 

파이어족 빈봉

백만장자는 자기 돈으로 원하는 것을 할 때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