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강남역 맛집] 신동궁감자탕 역삼본점 / 이열치열 매콤한 뼈숯불구이 뼈찜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8. 5.

봉-하- 🙋🏻‍♂️

강남역, 역삼역 부근의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신동궁감자탕 역삼본점을 다녀왔어요

선릉역에도 있지만 강남이 본점이라고 해서 다녀온 뼈숯불구이 맛집 솔직후기 전해드릴게요!! 💨

신동궁감자탕-역삼-썸네일
신동궁감자탕-썸네일

신동궁감자탕 역삼본점

매일 11:00 ~ 21:00

총평

VJ특공대, 푸딘코, 인스타그램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나있는 신동궁감자탕

서울에는 명동, 선릉, 역삼 세 군데 있는데 그 중에서 본점인 역삼을 다녀왔어요

가게는 이전을 해서 넓고 깨끗하고 뼈숯불구이는 소문대로 맛있었어요 ☺

뼈숯불구이 맛은 ★★★★☆ 4.5점

 

그런데 기본반찬이나 볶음밥이 미리 준비되어 있어서 말라있는 느낌이 있어요

서비스로 나오는 감자탕도 내용물이 영 부실한 느낌도 들었답니다

자세한 사진과 설명은 아래를 봐주세요!!

 

신동궁감자탕을 다녀온 제 점수는 ★★ 2점


신동궁감자탕 역삼본점은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해있어요

딱 중간에 위치해있어서 어느 곳에서나 가기 편하면서도 애매하게 먼 위치입니다 🤪

신동궁감자탕-역삼-외관
신동궁감자탕-외관

예전 사진을 봤을 땐 엄청 낡아보이는 식당이었는데 이렇게 깨끗하더라고요!!

알고보니 원래 자리 옆에 신관을 지으시고 옛날 건물은 공사중이었습니다 🙆🏻‍♂️

장사가 잘 되셔서 건물을 사신게 분명해요

신동궁감자탕-역삼-내부
신동궁감자탕-내부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밝은 내부가 펼쳐져요!!

저희는 5시 ~ 5시 반 정도에 갔는데 손님분들이 여섯 테이블정도 계셨어요

생각보다 커플이 많이 오는 곳이더라고요... 아저씨들이 많아야 맛집인데

MENU

감자탕 뼈숯불구이 뼈찜

대 41,000원 중 36,000원 소 31,000원

볶음밥 3,000원

신동궁감자탕-역삼-메뉴판
신동궁감자탕-메뉴판

신동궁감자탕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있는걸 먹으러 왔으니 소 자를 주문해봅니다

TIP

많은 분들이 후기에 남겨주신 음식을 뼈찜이라고 적어주신 곳이 많던데요

그 음식들은 전부 다 뼈숯불구이 입니다!! 음식 주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

신동궁감자탕-역삼-기본반찬
신동궁감자탕-기본반찬

음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반찬들이에요!!

깍두기나 양파, 고추 등이랑 동치미가 나왔어요!!

아무래도 매운 음식이다보니 동치미가 같이 나오는데 이거 덕에 다 먹을 수 있었어요

처음 반찬들이 나온걸 보고 '어? 생각보다 아재맛집은 아니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같이 제공해주신 쌈장도 찔끔.. 주셨습니다.. 물 많이 탄 묽은 쌈장 -1점

신동궁감자탕-역삼-감자탕1신동궁감자탕-역삼-감자탕2
신동궁감자탕-감자탕

서비스로 주신 감자탕 국물이에요!!

감자탕 국물에 우거지들이 몇 개 둥둥 떠있는 정도라 간단히 소주안주로 먹기 괜찮았어요

이것도 뭔가 너무 생색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좀 씁쓸했네요 😂

신동궁감자탕-역삼-뼈숯불구이
신동궁감자탕-뼈숯불구이

5분정도 기다리면 주문한 뼈숯불구이가 나옵니다!!

직접 바로 해주시는게 아니라 조리를 해두신 뒤에 추가로 요리를 해서 주시는 것 같아요 🤷‍♀️🤷🏻‍♂️

신동궁감자탕-역삼-뼈숯불구이2신동궁감자탕-역삼-뼈숯불구이살
신동궁감자탕-뼈숯불구이-살

위에서 뭔가 내키지 않은 찝찝함을 느끼고 있었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생각이 바뀌긴 해요

왜 SNS나 TV에서 인기가 많았던건지 알 수 있는 맛이었어요

너무 맵지도 않으면서 계속 땡기게 하는 맛이라 정말 엄청 먹었어요 😵

살이 부드럽게 뼈랑 분리되어서 먹기 편했던 것 같네요!!!

신동궁감자탕-역삼-볶음밥
신동궁감자탕-볶음밥

역시 한국인의 식사 마지막은 볶음밥이죠!!

저희는 저희가 먹고 남은 양념에 볶음밥을 비벼주시는줄 알았어요

그런데 주방에서 이렇게 조리된 볶음밥을 한 그릇 가져다주시더라고요 😲

뭔가 앞에서 비벼주시면 보는 재미도 있고 더 맛있을 것 같은데 이렇게 주시니 흥이 깨져버린 느낌

볶음밥도 조리가 되었던걸 가져다주시는 것 같아서 약간 찰기가 없었어요

그래도 볶음밥은 언제나 맛있는게 한국인이니까.. 잘 먹었습니다


마무리

정말정말 기대하고 다녀온 강남, 역삼의 맛집인 신동궁감자탕 역삼본점을 다녀왔어요

뼈숯불구이(뼈찜)의 맛은 정말 찝찝함을 날려버릴만큼 최고였어요 👍

 

다만 서비스나 마음이 드러나는 반찬들과 볶음밥에서 기분이 안 좋았네요

그래도 한 번쯤 먹어볼만한 음식이니 꼭 드셔보실 분은 포장을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