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신길동 맛집] 대성관 / 서울지방병무청 역사 깊은 화교 중국음식점 / 탕수육, 삼선짜장, 백우동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7. 15.

봉 - 하 - 🙋🏻‍♂️

지난번에 다녀왔던 문경밥상에 이어 신길동 맛집 중 하나인 '대성관'을 다녀왔어요!!

입구부터 남달랐던 대성관은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중국음식점으로 건물이 무너질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역사가 있는만큼 맛도 괜찮았던 대성관 솔직후기 전해드릴게요!! 💨

대성관-썸네일
대성관-썸네일

대성관

점심, 저녁식사시간 영업 /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총평

출장을 갔던 곳의 직원분께서 추천해주셔서 갔던 중국음식점 대성관

입구를 보자마자 역사가 깊다는걸 바로 느낄 수 있었던 곳이에요!!

그만큼 손님분들도 꽤나 많으셨던 것 같아요

 

저는 삼선짜장, 다른 일행분들은 백우동을 드셨는데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짜장인 탕수육 같은 중국음식은 엄청 너무 맛있어서 3시간 기다려서 먹겠다!! 라는 마음이 들긴 어렵잖아요

대성관을 가신다면 독특한 '백우동'이나 다른 요리를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

 

제 점수는 ★★★☆ 3.5점


신길동은 지난번 문경밥상과 비슷한 위치에 있어요!!

보라매역과 대방역 사이 딱 중간에 위치한 대성관은 서울지방병무청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걸립니다!!

대성관-입구
대성관-입구

대성관 입구입니다!!

처음엔 한자로 적혀있고 건물이 오래되어보여서 식당인지도 몰랐어요.. 🤷🏻‍♂️

입구 양 옆에는 중국음식점인걸 보여주는 것처럼 장식들이 걸려있었습니다!!

대성관-내부1대성관-내부2
대성관-내부1

저희가 갔을때는 점심시간이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저희가 앉은 홀에는 8개 테이블이 있어서 20~30명은 충분히 앉을 수 있겠더라고요

 

이 곳말고도 안쪽에는 커다란 방이 있는 것 같았는데, 저희는 들어가보지 못해서 못 봤어요!!

안쪽은 뭔가 더 프라이빗하게 되어있어서 저희끼리 옛날에 독립운동했던 곳 같다면서 이야기를 나눴네요😂

대성관-인증서
대성관-인증서

저희가 앉은 곳 옆을 보니 이렇게 여러가지 인증서들이 있었어요!!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인증서, 서울 최우수 레스토랑으로 지정된건 2018년부터네요!!

뭔가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됐다고 하니 더더욱 독립운동을 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요..

 

이 곳의 사장님과 이모님들은 화교신 것 같았어요!!

서로 대화를 나누실때 중국어로 나누시는걸 보니 뭔가 더 찐맛집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네요

 

MENU

삼성간짜장 10,000원  백우동 10,000원탕수육 소 18,000원 대 25,000원

대성관-메뉴판
대성관-메뉴판

 

이 곳을 추천해주신 분께서는 백우동을 먹어보라고 하셨는데 저는 너무 더워서 삼선간짜장을 주문했어요!!

다른 손님들께서 드시는걸 보니 백우동이랑 짜장면을 딱 5:5 비율로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분명 짜장면도 맛있을거야!! 라고 생각하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대성관-탕수육
대성관-탕수육

저희가 주문한 탕수육(소)입니다!!

역시나 중국집에서 먹는 탕수육은 부먹이네요.. 그래도 갓 튀겨져서 나온거라 바삭해서 맛있었어요!!

학교 앞에서 파는 탕수육 소스는 시큼한 맛이 강했는데, 대성관의 소스는 적당히 달고 시큼해서 맛있었어요

대성관-삼선간짜장
대성관-삼선간짜장

다음은 제가 주문한 삼선간짜장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그냥 삼선짜장이라고 부르는데 이 곳은 삼선간짜장으로 부르더라고요

대성관의 삼선간짜장은 새우나 오징어 등 해산물이 다른 식당들보다 배로 들어가있었어요

새우 다 먹느라 고생했네요... 그리고 간이 적당해서 최근에 먹었던 짜장면 중에는 최고였답니다 👏

 

두 가지 음식외에도 다른 일행분께서 주문하셨던 백우동은 사진이 없어요 ㅠㅠ

그치만 흔히 아는 백짬뽕과 비슷했고, 국물이 맑은데 해산물이 들어가서 시원하다고 하셨습니다!!

 

질문

도대체 울면, 우동, 짬뽕의 차이는 뭔가요??

짬뽕은 고추가루가 들어간건 알겠는데 정확히 세 가지의 차이점을 몰라서 저희끼리 토론을 했어요..

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길...


마무리

오늘은 신길동에 오랜 역사를 가진 중국집 '대성관'을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렸어요

오랜 역사를 가진 건물에서 중국음식을 먹으니까 괜히 더 맛있는 것 같은 기분이었네요

다른 후기글들을 보니 난자완스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625도 겪었던 중국집에서 난자완스와 백우동을 드셔보시는 것 추천할게요!! 😁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