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논현동 술집] 우기식당 바다점 / 신논현 숙성회 맛집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7. 15.

봉 - 하 - 🙋🏻‍♂️

신논현에는 핫한 술집들이 많은 편이에요!!

그 중에서도 최근 신논현 숙성회 맛집으로 인기가 많은 우기식당 바다점을 다녀와봤어요

평소에 네이버 맛집을 무조건 믿지 않는 편인데, 나쁘지 않았던 우기식당 바다점 솔직후기 들려드릴게요

고고 💨

우기식당-바다점-썸네일
우기식당-바다점-썸네일

우기식당 바다점

평일 17:00 ~ 03:00  주말 16:00 ~ 03:00

총평

신논현, 강남 횟집으로 검색하면 거의 제일 첫번째로 나오는 우기식당 바다점

신논현에 위치해있는 모슬포, 보물섬, 달맞이 같이 숙성회를 취급하는 곳이에요!!

그렇지만 우기식당은 위의 세 식당들과는 다르게 조금 더 인스타 감성으로 꾸며진 곳입니다 ☺

그래서인지 위 식당들보다 더 젊은 층의 손님들이 많으신 것 같았어요

사실 보물섬 숙성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여기 온 것도 있음

 

신논현치고 적당한 가격의 숙성회에 분위기도 요즘 젊은 층이 좋아하는 느낌이라 괜찮았어요

그렇지만 시끌벅적하기도 하고 숙성회 한상메뉴가 엄청나게 맛있다! 라는 느낌은 없었네요

제 점수는 ★★★☆ 3.5점


우기식당 바다점은 신논현역과 논현역 사이의 영동전통시장 부근에 위치해있어요!!

저희는 강남역에서 만나서 걸어갔는데 생각보다 거리가 멀더라고요!! 약 15~20분정도 걸어야해요

영동시장의 예삐네집과 위치가 비슷해서 찾기 수월했어요 👏

우기식당-바다점-입구
우기식당-바다점-입구

우기식당 바다점 입구입니다!!

저희가 도착한게 평일 저녁 6시 20분정도 됐는데 이미 웨이팅이 꽤 있었어요!!

운이 좋게도 딱 한 자리가 남아있어서 바로 들어갔지만, 다음에 오신분들은 꽤 오래 기다려야했어요

아무래도 술집이다보니 바로 앉지 못하면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TIP

우기식당 바다점은 네이버 예약도 가능하니, 미리 예약을 해두고가시면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우기식당-바다점-내부1우기식당-바다점-내부2
우기식당-바다점-내부

기대했던 우기식당 바다점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늦은 시간은 아니지만 이미 저희말고 다른 분들은 1~2병씩 술을 드신 상태였어요

생각보다 일찍들 오신다고 해야하나...? 🤷🏻‍♂️

내부 분위기는 약간 어두우면서 오른쪽 사진처럼 칸으로 분리된 곳도 있어요!!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하기에 좋을 것 같네요 ㅋㅋㅋ

우기식당-바다점-술잔
우기식당-바다점-술잔

자리에 앉으면 바로 술잔을 고르라고 이렇게 잔들을 주십니다!!

아무래도 숙성회 집이다보니 사케잔이 많은 것 같아요!!

우기식당-바다점-술잔-기본반찬
우기식당-바다점-술잔-기본반찬

저는 미친X이 되겠다 라는 마인드로 비광이 그려진 술잔을 골랐어요

이것 말고도 깔끔하고 예쁜 술잔이 많은데, 개인이 술잔을 골라서 마시니 좀 더 술맛이 나는 것 같아요

기본 반찬으로는 양배추에 소스를 뿌린 샐러드가 나옵니다!!

한점 한점 주워먹기 괜찮았어요 🤤

 

M E N U

숙성회 모듬 2인 35,000원반반메뉴(해산물+숙성회) 45,000원해물모듬 25,000원 등

우기식당-바다점-메뉴판1우기식당-바다점-메뉴판2
우기식당-바다점-메뉴판1
우기식당-바다점-메뉴판3우기식당-바다점-메뉴판4
우기식당-바다점-메뉴판3

우기식당 바다점 메뉴판입니다!!

우기식당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99.9%는 한상메뉴를 주문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는 숙성회모듬을 시킬지, 반반메뉴을 시킬지 고민하다가 많이 못 먹기 때문에 숙성회모듬으로 주문했어요!!

우기식당-바다점-강쇠
우기식당-바다점-강쇠

술은 생전 처음본 술이 있어서 한번 주문해봤습니다!! 🤪

지리산 기운내린 강쇠 라는 술인데, 전통주처럼 약간 한약재 맛이 들어간 술이에요!!

백미와 오미자, 오가피 등이 들어가있어서 술을 마셔도 보신이 된다고 하는데 정말일까요??

우기식당-바다점-한상메뉴
우기식당-바다점-한상메뉴

저희가 주문한 숙성회모듬 한상메뉴가 나왔어요!!

한상메뉴에는 숙성회 모듬뿐만 아니라 초밥을 해먹을 수 있는 밥과 육개장, 무조림이 나왔어요!!

또 횟집에서 빠질 수 없는 옥수수콘도 주시더라고요

생각보다 주는 음식이 많아서 당황했지만, 결국 다 먹고 나갔다는 점

우기식당-바다점-숙성회모듬
우기식당-바다점-숙성회모듬

숙성회모듬만 찍어본 사진입니다!!

숙성회모듬에는 연어, 참치, 점성어, 광어가 제공되는 것 같았어요

사실 이 곳에서 제공되는 회는 어느 곳에서나 먹을 수 있는 무난한 맛이었어요😛

 

그렇지만 참치회는 시간이 지나니까 녹으면서 물이 나와가지고 먹기 불편한 점이 있었네요

참치회는 되도록이면 빨리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ㅠㅠ

728x90

우기식당-바다점-연어초밥
우기식당-바다점-연어초밥

같이 나온 밥에 연어회를 올려서 만들어 먹은 연어초밥입니다!!

연어회는 정말 무난 그자체인 맛이라 저렇게 만들어 먹으니 딱 뷔페에서 먹는 맛이었어요 ㅋㅋ

적당한 가격의 숙성회에 적당한 맛을 가진 우기식당 바다점이었어요 😚


마무리

예전부터 가려고 벼르고 있던 우기식당 바다점을 드디어 다녀왔어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워낙 광고를 해서 갈지 말지 고민했지만 나쁘지 않았던 곳인 것 같아요

딱 정말 평균은 하는 횟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그 이상의 회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보물섬이나 모슬포 같이 숙성회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가시는게 좋겠네요

약간은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 친구와 한 잔하며 이야기하기 좋았던 우기식당 바다점 추천드려요 👍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