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신길동 맛집] 문경밥상 / 서울지방병무청 숨겨진 백반 밥집 / 돼지찌개, 갈치구이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7. 14.

봉 - 하 - 🙋🏻‍♂️

오늘은 신길동 서울지방병무청 부근으로 출장을 다녀왔어요!!

병무청 부근은 주거단지라 맛집이 많이 없었지만 맛집을 찾게 되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문경밥상' 서울 병무청의 숨겨진 맛집 솔직후기 고고 💨

문경밥상-썸네일
문경밥상-썸네일

문경밥상

월~토요일 11:00 ~ 21:00 (매주 일요일 휴무)

총평

신길동 서울지방병무청 주변에는 맛있는 식당이 많지 않아서 점심때마다 걱정이었어요

'남가네 설악추어탕 대방점'이나 다른 체인점도 가봤지만 이 곳만큼 가성비가 좋은 곳은 없었어요

 

가정식 백반이 먹고 싶을때, 적당한 가격에 든든하게 식사를 하기에 이 부근에서 최고의 밥집인 것 같아요👍

가게가 조금 좁아서 늦게 가면 자리가 없을지도 모른다는게 단점..

제 점수는 ★★★★ 4점


문경밥상은 신길동에 위치한 서울지방병무청 입구에 위치해있어요!!

이 곳은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아파트단지 속에 있어서 식당들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병무청에서 근무하시거나 주변에서 일하는 분들은 어디서 식사하시는지 궁금했어요..

밥 먹는 곳 찾는게 제일 어려움

문경밥상-입구
문경밥상-입구

지도에서 뒤져보다보니 후기는 별로 없지만, 후기들이 모두 다 칭찬일색인 문경밥상을 가보기로 했어요 🙆🏻‍♂️

입구가 오래되어 보이긴 하지만, 안은 깔끔하더라고요

바로 들어가볼게요!! 

문경밥상-내부
문경밥상-내부

문경밥상 식당 내부입니다!!

제가 처음 들어갔을 때는 손님분들로 가득차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어요 😅

이 사진은 식사를 마친 뒤에 찍은 사진인데, 다들 점심시간이 끝나자마자 다시 일터로 복귀하셨나봐요

문경밥상-방
문경밥상-방

이곳은 저희가 식사를 했던 문경밥상 식당 안 쪽에 위치한 방이에요!!

방이랑 바깥 자리를 합치면 테이블이 8~9개 정도는 되어서 20~30명은 수용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짧은 점심시간에 늦게 가시면 자리가 없다는 점 체크해두세요 😛

저희도 마지막 남은 자리를 겨우 앉았답니다

문경밥상-반찬
문경밥상-반찬

방으로 들어가기 전에 부엌에 보이는 반찬들이에요

이미 반찬만 봐도 맛있는 식당일 것 같은 느낌이 났어요. 어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뿐.. 😏

 

MENU

얼큰생돼지찌개 7,000원  갈치구이 9,000원

문경밥상-메뉴판
문경밥상-메뉴판

 

저희는 3명이라 얼큰생돼지찌개 2인갈치구이를 주문했답니다!!

찌개와 함께 생선구이를 먹어본지가 언젠지 기억도 안 나지만, 이 곳에서 먹어보게 됐네요!! 행복-

문경밥상-반찬-갈치구이
문경밥상-반찬-갈치구이

저희가 주문했던 갈치구이와 기본반찬입니다!!

저희는 조금 늦은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음식이 금방 나왔답니다! 🎉

 

마늘쫑, 두부조림, 총각김치, 정체모를 나물과 떡볶이를 기본반찬으로 주셨어요

저 정체모를 나물이 맛있어서 더 달라고 말씀드렸었네요. 시금치는 아닌 것 같은데...

문경밥상-얼큰생돼지찌개
문경밥상-얼큰생돼지찌개

다음으로 저희가 주문한 얼큰생돼지찌개 2인분입니다!!

2인분인데도 양이 정말 많았어요.. 3명이서 국물을 충분히 나눠먹고도 남을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참고로 얼큰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매콤하니 잘 못 드시는 분은 다른 찌개를 주문하시는걸 추천할게요🚑

 

다른분들을 보니 동태탕, 청국장, 김치찌개 등 다양한 국물류를 주문해드시더라고요

다른 음식들도 맛이 괜찮은 것 같으니 도전해보시길!!!

문경밥상-브레드05
문경밥상-브레드05

 

이 곳은 문경밥상 바로 앞에 있는 브레드05 라는 빵집이에요!!

이 빵집은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하신 장인분이 만드시는 곳이라고 하네요!!

사진을 따로 찍지는 않았지만, 앙버터, 소금빵(고소미), 치즈프랑스(쌀치즈빵) 등 다양한 빵이 있어요 🤤

 

빵을 사가셨던 분들의 얘기로는 정말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앙버터만 먹어봤는데 빵이 쫀득하고 앙금이 너무 달지 않아서 제 스타일이었답니다

식사 후에 하나 사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오늘은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한 서울지방병무청 근처의 숨겨진 맛집을 다녀왔어요

대방역과 보라매역 사이에 위치한 출장지에서 맛집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는데 한줄기 빛 같은 밥집이었답니다🥰

 

너무 맛있어서 직접 찾아가서 먹기보다는 주변에 들르시거나 거주하시는 분들께서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에요!

전 다음에 근처를 가게 된다면 지인을 데려가고 싶은 곳이었네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