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남양주 카페] 폴콘 리버가든팔당 /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 넓은 베이커리 카페

파이어족 빈봉 2021. 7. 10.

봉 - 하 - 🙋🏻‍♂️

날이 많이 풀리면서 요즘은 집에만 있기보다 바깥으로 많이 돌아다녀요

오늘은 날씨가 좋은 날 드라이브하기 괜찮은 서울 근교 남양주의 '폴콘 리버가든팔당'을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고고 ~ 💨

폴콘리버가든팔당-썸네일
폴콘리버가든팔당-썸네일

폴콘 리버가든 팔당

매일 09:00 ~ 22:00

총평

최근 남양주 주변 신상카페로 한창 인기가 많은 '폴콘 리버가든 팔당'

날씨가 좋아서 워낙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다보니 자리가 꽤나 넓은데도 자리 잡기가 힘들어요 🤷🏻‍♂️

사람이 워낙 많아서 카페 안에 냉방을 해뒀는데도 덥더라고요...

 

이젠 워낙 날이 더워져서 바깥에 앉진 못할 것 같네요...

그치만 탁 트인 한강 뷰를 볼 수 있고, 음료도 나름 맛있는 곳이었습니다!!

주차 하는데 삼 만 년

제 점수는 ★★★☆ 3.5점


제가 다녀온 폴콘 리버가든 팔당은 팔당대교를 건너자마자 작은 길로 들어가야해요!!

봄, 여름철에는 워낙 드라이브도 많이 가고 물놀이도 많이가서 막히는 길목에 있더라고요...

주차하러 들어가는데 정말 오래 걸렸어요

그렇지만 주차를 도와주시는 직원분들이 계셔서 새치기 당할 일은 없어서 좋았어요 👍

폴콘리버가든팔당-포토존
폴콘리버가든팔당-포토존

힘겹게 주차를 하고 카페로 걸어가봤어요!!

저기 웃는 표정인 마크는 이 곳의 트레이드 마크인 것 같았어요

약간 노티드 도넛 마크랑 비슷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다 거기서 거기같아보여

카페 이름은 Vollkorn(폴콘)은 독일어로 '통밀'이라고 해요

쓸데는 없지만 알아두면 혹시 쓸지도 모르는 상식 알려드립니다

폴콘리버가든팔당-카페건물
폴콘리버가든팔당-카페건물

카페건물을 앞마당에서 본 모습입니다!!

카페 건물이 정말 어마무시하게 크긴 해요, 그치만 봄에는 다들 앞마당에 앉아서 음료를 드시더라고요

저희는 너무 더울 것 같아서 건물로 후다닥 들어갔답니다 🤦‍♀️

폴콘리버가든팔당-앞마당
폴콘리버가든팔당-앞마당

이렇게 건물 앞에는 한강을 보면서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자리들이 마련되어있어요

날이 너무 덥지 않으면 저기 앉아서 바람 쐬며 즐기는 커피맛 최고일 것 같네요 😛

폴콘리버가든팔당-내부1폴콘리버가든팔당-내부2
폴콘리버가든팔당-가게내부

더위를 피해 들어간 가게는 천장이 높아서 뻥 뚫린 느낌을 주는 공간으로 인테리어되있었어요

오른쪽 사진은 2층에서 본 모습인데, 빵과 마크로 벽을 장식해서 귀엽더라고요 😉

1층, 2층해서 좌석은 약 12~14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자리 경쟁 정말 치열

 

TIP

이 카페 건물에서도 많이 드시지만, 2층 창문가의 포토전에서 사진을 건지신 후

카페 뒷편 종묘배양관에서 음료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식물을 길러서 그런지 온도도 유지되어 있고 생각보다 손님분들이 안 계셔서 좋더라고요

저라면 종묘배양관으로 갈 것 같네요 😊 사진은 뒤에 보여드릴게요~

728x90

폴콘리버가든팔당-2층
폴콘리버가든팔당-2층

 

이 곳은 카페 2층에서 한강쪽을 바라본 뷰에요!!

다른 손님분들이 많이 있으셨는데, 오후가 되니까 해가 넘어와서 창가자리를 피하시더라고요

저희는 사진을 Get! 하기 위해 덥지만 창가자리를 잡은 뒤, 바로 빵과 음료를 보러갔어요

폴콘리버가든팔당-빵1폴콘리버가든팔당-빵2
폴콘리버가든팔당-빵1
폴콘리버가든팔당-빵3폴콘리버가든팔당-빵4
폴콘리버가든팔당-빵2

알고보니 폴콘 리버가든 팔당은 베이커리 카페로도 꽤 유명한 것 같아요

어쩐지 다른 여자 손님들이 빵을 3~4개씩 담아서 드시더라고요

아래에 내려와보니 정말 다양한 빵 종류들이 있었고, 종종 맛있어보이는 것들도 있었어요

저희는 이미 배가 불러서 빵은 포기했습니다 😂 그냥 더워서 죽을 것 같았어요...

폴콘리버가든팔당-굿즈
폴콘리버가든팔당-굿즈

이곳에는 아까 입구에 있던 마크를 새겨둔 굿즈들도 많이 있었어요

여러가지를 세트로 사서 꾸며도 괜찮을 것 같아보이더라고요 👏

하지만 어차피 전 그릇을 사도 안 쓰기 때문에 쿨하게 패스...

 

MENU

음료류

아메리카노 6,000원 / 바닐라 라떼 6,500원 / 수박주스 6,500원

젤라또

싱글 컵 3,800원 / 더블 컵 5,800원

폴콘리버가든팔당-메뉴1폴콘리버가든팔당-젤라또-메뉴
폴콘리버가든팔당-메뉴

저희는 너무 더워서 다른 분들이 드시는 메인 메뉴나 커피는 안 마셨어요

바로 수박 주스젤라또 더블 컵을 주문했습니다 🙄

폴콘리버가든팔당-젤라또
폴콘리버가든팔당-젤라또

젤라또는 이렇게 12가지 맛이 있는데, 처음 오시는 분들은 '폴콘'을 기본으로 드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추가는 선호도에 따라 다른데, 저희는 그린티뚜또보스코(요거트+믹스베리)를 선택했어요!!

폴콘리버가든팔당-음료-젤라또
폴콘리버가든팔당-음료-젤라또

저희가 주문한 수박주스와 젤라또 더블컵이에요!!

창가 자리에 앉아서 한강을 배경으로 찍어보려했는데, 너무 더워서 정신이 없었네요

수박 주스는 정말 시원하긴 했는데 생각보다 달았어요

젤라또는 쫀득쫀득해서 맛있었지만, 금방 입이 말라서 물을 계속 찾게됐다는... 😬

 

TIP

리버가든 팔당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일몰이 있다고 해요

늦은 오후에 2층 창가자리를 잡으시고, 일몰이 지는걸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희는 배가 고파서 후다닥 나왔지만 다른 블로거분들을 보니 일몰이 멋지더라고요.. 🤷🏻‍♂️

추천 추천

폴콘리버가든팔당-종묘배양관
폴콘리버가든팔당-종묘배양관

이 곳은 저희가 뒤늦게 발견한 종묘배양관이에요!!

사실은 이곳이 이 카페의 하이라이트인걸 몰랐던거죠..

종묘배양관은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 같았어요

이 곳에서는 빵을 드실 순 없지만, 음료는 가능해보이니 참고하세요!!


마무리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서울 근교 남양주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카페를 소개해드렸어요

손님이 생각보다 많아서 정신이 없기도 했지만 자리만 잡으면 뷰가 멋져서 괜찮았어요!!

 

선선한 날에 드라이브 겸 데이트,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 '폴콘 리버가든 팔당' 추천합니다👍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