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뚝섬역 맛집] 훼미리손칼국수보쌈 / 보쌈정식, 칼국수, 콩국수 / 성수 탑 3 맛집 솔직후기

파이어족 빈봉 2021. 7. 6.

봉 - 하 - 🙋🏻‍♂️

성수동, 뚝섬역 근처의 숨겨진 맛집을 다녀왔어요

지도를 뒤져보다가 이름이 독특해서 갔었는데 알고보니 현지인 분들에겐 이미 엄청난 맛집이더라고요

오늘은 뚝섬역의 칼국수, 보쌈정식, 콩국수가 맛있는 '훼미리 손칼국수 보쌈'을 소개해드릴게요!!

훼미리손칼국수보쌈-썸네일
훼미리손칼국수보쌈-썸네일

훼미리 손칼국수 보쌈

매일 10:00 ~ 22:00

총평

가성비가 미쳐버린 성수동 뚝섬역의 한식 맛집입니다

성수동에서는 제가 일했던 '와하카''찐짜솥뚜껑삼겹살갈비' 이 두 곳만 인정했었는데,

훼미리손칼국수보쌈을 다녀온 이후론 탑 3로 바뀌었어요 😎

한 끼에 보쌈정식 14,000원이 저렴하진 않지만 나오는 음식의 양은 2만원치도 넘는다고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제 점수는 ★★★★☆ 4.5점

갈때마다 너무 많이 먹게되어서 0.5점 뺌


훼미리손칼국수보쌈은 뚝섬역 1번출구에서 나온 뒤에 보이는 골목길로 쭉 걸어오면 나옵니다!!

5분정도 걷다보면 주변은 다 오래된 원룸들이나 힙한 카페가 한 두 군데 있어요!!

식사 후에 커피 한 잔하러 가도 괜찮아보이는 곳들이에요 👍

훼미리손칼국수보쌈-입구
훼미리손칼국수보쌈-입구

훼미리손칼국수보쌈 입구입니다!!

가게 바로 위에는 간판이 없고, 세로로 긴 간판만 있더라고요

혹시나 지나칠지도 모르니 조심하세요 😉

훼미리손칼국수보쌈-내부훼미리손칼국수보쌈-부엌
훼미리손칼국수보쌈-내부-부엌

내부는 이렇게 넓어서 코로나 걱정 없이 띄엄띄엄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사진엔 없지만 왼쪽에도 테이블이 6개정도는 더있어서 60명도 넘게 수용이 될 것 같네요 👀

 

일요일 오후였는데도 손님분들이 꽤나 계셨고 저희가 나갈때쯤엔 더 많이 들어오셨어요!!

 

MENU

보쌈정식 14,000원 / 손칼국수 7,000원

감자전 15,000원 / 콩국수 7,000원

훼미리손칼국수보쌈-메뉴판
훼미리손칼국수보쌈-메뉴판

저희는 저녁을 먹으러 갔기 때문에 앉자마자 바로 보쌈정식과 콩국수를 주문했어요!!

 

메뉴선정 TIP

보쌈정식을 주문하면 보쌈에 칼국수, 밥도 어느정도 나오니 드시는 양이 많지않거나 반주를 하실 분은

보쌈정식 하나만 주문해도 충분할 것 같아보였어요!! 🤤

 

주문을 하자마자 기본반찬이 바로 나왔어요!!

훼미리손칼국수보쌈-기본반찬
훼미리손칼국수보쌈-기본반찬

기본반찬은 때깔부터 너무 맛나보이는 김치와 보쌈을 싸먹기 위한 배추를 주셨어요

그리고 보쌈에 필수인 새우젓, 마늘 거기다가 같이 먹을 공기밥까지... 🤦‍♂️

훼미리손칼국수보쌈-보쌈-김치훼미리손칼국수보쌈-보쌈-김치-마늘-쌈
훼미리손칼국수보쌈-보쌈

보쌈은 미리 조리가 되어있던 것이기 때문에 데워서 금방 나왔어요!!

14,000원짜리 보쌈정식 치고는 고기가 너무 많지 않나요??

 

저는 갈때마다 배가 너무 불러서 마지막 고기는 친구가 안 먹어서 고문처럼 먹는답니다 😒

나오자마자 김치 + 마늘 + 새우젓고기를 싸서 바로 한 입 먹어줬어요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모두 다 나왔어요!!

훼미리손칼국수보쌈-보쌈정식-콩국수-칼국수훼미리손칼국수보쌈-콩국수
훼미리손칼국수보쌈-보쌈정식-콩국수-칼국수

이 날은 날씨가 더워서 콩국수가 보이자마자 콩국수까지 주문했답니다...

콩국수는 원래 콩물 마시려고 먹는거잖아요??

저는 꾸덕한 국물의 콩국수를 좋아하는데 꾸덕꾸덕 걸죽해서 제가 딱 좋아하는 콩국수였어요!!

 

거기에 언급되지 않은 칼국수!!

칼국수는 먹어보니 기본적으로 사골국물 베이스인 것 같았어요!!

후추를 약간 뿌리고 애호박을 썰어넣어주시는데 막걸리 안주로 제격일 것 같더라고요...

전날 술만 많이 안 마셨으면 한 잔 더 했을 것 같아요... 🤣

 

정말 끝까지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


마무리

성수동, 뚝섬역 주변에 위치한 보쌈정식, 칼국수, 콩국수 모든 음식이 맛있는 훼미리칼국수보쌈을 다녀왔어요

이 곳은 제가 2번이나 다녀온 곳으로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 예전에 찍어둔 사진이 없어서 이제야 소개드리네요!!

 

뚝섬, 서울숲에서 산책을 즐기시고 저녁에 간단히 반주를 하시거나 식사를 하실 때 들리시는거 추천드릴게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