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서대문역 맛집] 아바이왕순대 / 서울 수제 순대 / 노포 해장국 맛집 추천 / 경찰청 직장인 밥집

파이어족 빈봉 2021. 6. 23.

봉 - 하 - 🙋🏻‍♂️

지난번 '이화다방'을 갔다가 너무 배고파서

빠르게 저녁을 먹으러 갔던 서대문의 노포!!

서대문 순대, 선지국밥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

썸네일

서대문 아바이왕순대

매일 08:00 ~ 22:00

총평

오랜만에 선보이는 노포 순대 맛집

개인적으로 을지로 '산수갑산'만큼 맛있었어요

친구는 퍽퍽한 순대를 좋아하지 않아서 '산수갑산'보다 맛있었다고 했어요

 

거기에 가성비 좋은 선지국밥까지.. 👍

제 점수는 ★★★★☆ (4.5점)


서대문 '아바이 왕순대'는 서대문역 7번 출구에서

신라스테이를 지나 뒤쪽 골목으로 가면 있어요

일요일이라 너무 으슥해서 문이 닫힌 줄 알았는데 열었더라구요..

축 복 ✨

아바이왕순대-가는길

이렇게 정말 허름하고 금방이라고 쓰러질 것 같은 식당도

안에 들어가니까 불이 켜져있더라구요... 

하마터면 문 닫은 줄 알고 집에 갈뻔했어요 🤦‍♀️

아바이왕순대-내부

저희가 갔을때는 손님 두 분이서 조촐하게

선지해장국 + 소주 조합으로 일요일을 마무리하고 계셨어요

저희도 그 분들에게 곧바로 동참했지요..

 

M E N U

왕순대국 7,000원

선지 우거지 해장국 6,000원

머릿고기/아바이왕순대/모듬 (중) 15,000원

 

아바이왕순대-메뉴판

저희는 반주를 간단히 하면서 식사를 하기로 해서

모듬 (중) 자선지우거지해장국을 주문했어요!!

너무너무 기대가 되죠...

 

사실 처음에 들어왔는데 손님이 많이 안 계셔서

엥 ?? 맛이 별로 없는 집인가.. 라고 생각했어요 🙄

음식이 나오기 전까진 말이죠..

아바이왕순대-순대모듬

순대와 머리고기는 빠르게 데워서 나오는 식이라 엄청 빠르게 나왔어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나오는 깍두기와 묵은 김치입니다...

제가 볼때 이 묵은 김치가 필살기가 아닌가 싶어요 👍

아바이왕순대-묵은지

제가 정말 김치만 먹는걸 이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이 묵은 김치는 적당히 잘 익어서 김치만 먹어도

밥 두 공기는 뚝딱 하겠더라고요 ... 

빈말 하나도 안 하고.. 정말입니다 

아바이왕순대-순대

T I P

제가 지난번 '산수갑산'에서도 알려드렸다시피

역시 순대에는 새우젓과 김치를 올려서 먹어주셔야 합니다...

약간은 퍽퍽할 수 있는 순대에 소금기를 더해서

침이 나와가지고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죠... 👍

 

친구는 이 순대와 머릿고기는 산수갑산보다 훨씬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거의 동점!!!

순대는 아바이순대가 압승 🙆🏻‍♂️

728x90
아바이왕순대-선지해장국

아바이순대에 푹 빠져서 잊고 있던 선지우거지해장국

이게 나오자마자 저희는 소주를 한 잔 마셨답니다..

 

안 마시면 죄 짓는 기분이었달까...

아바이왕순대-선지

안에 들어있는 선지도 꽤나 많고

우거지와 콩나물이 들어있어서 국물이 시원하더라고요

이 국물 덕에 식은 머릿고기들도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쵝 - 오 -


이번에는 예전 산수갑산에 이어서 다녀온

서울의 O 대 순대 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아바이왕순대' 소개해드렸어요

 

속이 꽉찬 순대를 먹고나니까 배도 든든하고

일요일을 잘 마무리한 것 같아 힘이 났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점심, 저녁 언제든 힘이 빠지실 때 가서

한 그릇 든든하게 드시면 힘이 가득해질 것 같아요 😎

 

그럼 - 안 녕 -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