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공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보는 곳 추천

파이어족 빈봉 2021. 10. 27.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보는 곳 : 한경컨센서스, 네이버금융, MK증권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내가 관심 있는 종목을 증권사 애널리스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시장의 전망은 어떤지 확인하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식투자를 할 때 모든 정보를 찾기 힘들기 때문에 시장과 산업의 정보를 공부하기 위해서 증권사 리포트를 많이 이용하곤 합니다. 오늘은 정보가 많은 증권사 리포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3 곳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증권사-리포트-보는곳-썸네일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산업군, 시장 전망에 대한 분석이 들어있는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고 이를 이용해서 주식, 가상화폐 등 다양한 투자에 써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3가지 사이트에 모두 리포트가 업로드되지만 종종 특정 사이트에만 업로드되는 증권사 레포트가 있을 수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야는 여러 군데에서 검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무료 증권사 리포트 사이트

한경컨센서스

한경컨센서스-리포트-사이트

한경컨센서스는 한국경제에서 관리하는 증권사 레포트 사이트입니다. 한경컨센서스의 특징은 기업, 산업, 시장, 파생, 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있고 날짜를 변경하여 최신 리포트만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한경컨센서스를 이용하여 관심있는 종목이나 2차 전지, 바이오산업에 대한 산업 분석 리포트를 찾아보곤 합니다.

 

한경컨센서스 링크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list

 

MK증권(매일경제증권)

mk증권-리포트-사이트

다음은 매경닷컴, 매일경제 사이트로 들어가서 볼 수 있는 증권사 리포트 사이트입니다. 매일경제 사이트로 들어갔다면 상단 바에서 증권 > 뉴스 > 증권사 리포트를 클릭하시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MK증권 리포트 링크 https://vip.mk.co.kr/newSt/news/news_list2.php?sCode=110

 

네이버 증권

네이버-증권-리포트-사이트

다음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네이버 증권 사이트입니다. 종목 토론방에 들어가거나 차트를 보는 등 주린이 분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증권에서도 상단 바에서 리서치를 클릭하시면 시황, 종목, 산업, 경제 등 다양한 분석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종목토론방에서 대중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리포트 한 문장 더 보는 게 투자에 도움이 될지도??

 

네이버 증권 링크: https://finance.naver.com/research/

 

 

정리

오늘은 간단하게 경제, 시황, 산업, 기업, 종목 분석 리포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3곳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외에도 에프앤가이드(FN가이드), 팍스넷 리포트 등의 사이트도 있습니다. 에프앤가이드는 좋은 정보도 많지만 유료라 소개해드리지 않았고 팍스넷은 제가 이용해 보지 않아서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증권사 리포트를 보면서 겉핥기라도 주식공부를 하는 개미가 됩시다.

 

그럼- 안녕-

봉-바🙋🏻‍♂️

 

[투자 관련 총정리 가이드북]

재테크 주식 투자 방법 가이드북 : 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일정 및 조건, 분양가 정리

 

주식차트 보는 법 : 이동평균선(이평선) 뜻과 해석, 투자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신청 조건 및 방법, 후기

 

넷플릭스 국내 OTT 관련주 정리 (Feat. 오징어게임, D.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