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성수동 맛집] 이북집 찹쌀순대 / 성수 순대국 / 서울 해장국 / 깔끔한 해장

파이어족 빈봉 2021. 6. 6.

봉 - 하 - 🙋🏻‍♂️

 

성동구 성수동의 해장 맛집 '이북집 찹쌀순대'

전 날 술을 많이 마신 친구와 함께 다녀온 내돈내먹 후기 들려드릴게요!!

이북집

매일 24시간

일요일 오전 친구가 갑자기 연락이 와서

주말인데 뭐하냐~ 해서 게이트(?)를 하러 나갔어요 🤪

 

친구가 전 날 과음을 했다고 해서

성수동의 해장국집을 찾아나섰답니다!!

 

성수에는 '이북집'말고도

진짜 맛집으로 유명한 '소문난성수감자탕'도 있는데

매운 국물보다는 순대국이 땡긴다고해서 이북집으로 결정!!

가게 앞은 평범한 식당과 비슷해보였어요

 

뭔가 순대국 맛집이라고 하길래

신설동의 '간판없는 순대국집'처럼 무너져갈 줄 알았는데 깔끔하네요!

입구에 보이는 옛날 이북집 찹쌀순대 사진이에요!!

진짜 정말 옛날부터 있었던 곳인가봐요 👨🏻‍🍳

 

오랜 전통의 맛을 한번 느껴보겠습니다!!

 

가게 안은 깔끔했어요!!

 

일요일 늦은 점심이라 손님들은 많이 없으시네요 🤷🏻‍♂️

평소 저녁에는 많은 것 같던데...

M E N U

순대국밥 8,000원

이북집 정식 14,000원

고기/순대 한접시 6,000원

코다리 회 냉면 9,000원 등

국밥집이지만 냉면도 파는게 이북집의 특징인가봐요

냉면이랑 순대, 내장들과 함께 묶여있는 세트메뉴도 있더라구요

이북집 정식을 먹을까 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그냥 순대국 보통을 시켰어요!! (❁´◡`❁)

 

어차피 배불러서 못 먹을 것 같았기때문...

순대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시네요

저는 이미 순대국 맛있게 먹기 '마스터'기 때문에

참고만 했습니당 ㅋㅋㅋㅋ

국밥충

기본반찬은 이렇게 깔끔하게 김치류, 고추가 나왔어요!!

마늘은 셀프바에서 가져오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고추를 저렇게 바구니에 넣어주셔서

맘껏 먹을 수 있어 좋았네요

국밥엔 고추

기다리던 국밥이 나왔어요

 

허겁지겁 들깨가루를 넣은 사진이 없지만

역시 국밥엔 들깨가루를 넣어먹어야합니다

꼭 이 요

 

든든한 식사 잘 마무리했어요!!

 

총평

성수동에는 국밥집이 많이 있진 않은 것 같아요

워낙 '소문난성수감자탕'이 유명해서 그런걸까요

 

자극적인 뼈해장국을 좋아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성수동에서 해장하기에 꽤나 괜찮은 식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But, 순대국치고 저렴하지 않은 가격

정말 무난------했던 맛이었기 때문에

국믈리에인 제가 내린 성수동 '이북집'의

제 점수는 ★★☆ (3.5)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