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을지로 맛집] 산수갑산 / 막창순대 / 서울 순대 맛집 / 수요미식회 최자로드 힙지로 맛집

파이어족 빈봉 2021. 5. 31.

봉 - 하 - 🙋🏻‍♂️

 

오늘은 오랜만에 2주 전에 다녀왔던 을지로의 꿀 맛집!!

국밥과 순대와 아재틱함을 좋아하는 제가 다녀온

막창 순대 맛집 '산수갑산'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썸네일

을지로 맛집 산수갑산

매일 11:3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이미 을지로의 맛집 중 하나로

많은 분들에게 유명한 산수갑산은

'수요 미식회'에도 '막창 순대 맛집'으로 나왔다고 해요!! 👍

 

산수갑산-입구

퇴근을 하고 바로 갔는데도

이렇게 손님들이 줄을 서계셨어요!!

 

워낙 유명해져서 예전엔 정말 할아버지들만 계셨는데

이젠 젊은 분들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인데)

산수갑산-내부

본관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복층으로 된 내부가 보여요!!

 

제가 사진을 찍은 뒤편으로도 테이블이 2개 더 있어서

1층에만 12테이블 정도 있더라구요

 

2층에도 자리가 많지만 올라가 보진 못했습니당!!

 

M E N U

순대국밥 7,000원

순대 정식 12,000원

순대 모둠 22,000원

술국 18,000원 등

산수갑산-메뉴판

식사를 하러 오신 분들은 국밥을 드시곤 하지만

저희는 반주를 하기 위해 온 거기 때문에

순대 모둠을 주문했어요!!!

산수갑산-기본반찬

정말 간단한 반찬들이죠??

메인 음식만 맛나면 되니까! ☺

 

가운데 보이는 마늘/마늘쫑 무침(?)이 정말 별미예요

나중에 나오는 순대에 올려먹으면 핵꿀맛

산수갑산-음식

서양엔 패스트푸드

한국엔 돼지국밥

 

정말 국밥과 순대 종류들은 빨리 나와요...

괜히 뿌듯함.. 🤤

 

T I P
순대 모둠을 시키면 위 사진처럼

작은 국물을 주시니까 두 분이서 가신다면

순대 모둠으로도 충분해요!!

국물은 리필도 해주십니다!!

 

3~4명이서 가면

모둠에 술국 하면 눈떠보면 내일 아침일 듯 ㅎ

산수갑산-깍두기

그 유명한 막창순대에

제가 먹는 방식대로 깍두기와 새우젓을 올려서 찍어봤어요

 

막창순대가 약간 퍽퍽할 수 있는데

깍두기 국물 + 새우젓을 씹을 때 나오는 짭짤함

최곱니다...

 

믿고 드셔 보세요

-국밥 경력 29년째 장인-

 

이다음은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이 없네요 ㅎㅎ


급! 마무리가 되어버린 산수갑산의 후기네요!! 🤦‍♂️

 

그렇지만 이미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기도 할거 같아요

 

저도 3~4번째 방문인데 여전히 맛있네요

 

총평

그치만 순대는 시간이 지나서 식으면

약간 질겨지고 찹쌀이 들어가서 퍽퍽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그렇지만 국물이 리필이 되니,

따뜻한 국물에 담갔다가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었을때 약간 당황스러웠으니

제 점수는 ★

 

4점이지만 을지로에 간다면 꼭 들러야할만한 식당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