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응암동 맛집] 진추어탕 / 추어탕과 돈까스의 만남 / 대림시장 식당

파이어족 빈봉 2021. 5. 26.

봉 - 하 - 🙋🏻‍♂️

 

오늘은 응암동에 출장갔을 때

점심에 먹었던 추어탕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은 여기저기 출장 다니면서

다양한 지역에 다양한 음식점들을 갈 수 있어서 좋네요!!

응암동 진 추어탕

알 수 없음


 

728x90

점심시간이 되어서

응암동에 있는 대림골목시장으로 가보았어요!!

 

평일 점심때인데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았어요

어르신들도 많고, 시장이다보니 대체로 저렴하더라구요

 

참외가 너무 싸서 살 뻔 했다는... 🤷🏻‍♂️

가게 앞에는 이렇게 입간판도 있어요

신기하게 추어탕이랑 돈까스를 같이 파시더라구요

 

그래서 엥 ? 하면서 들어갔답니다 🤪

진추어탕 입구입니다!!

대림시장의 가장 큰 골목을 걷다보면

식당이 몇 개 없는데

맞은 편에는 '모래내순대국'이 있으니 찾으실 때 참고하세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테이블이 몇개 없어요!!

 

평일 낮이라 그런지 어르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일단 어르신들이 많으시면 맛집인거 아시죠

M E N U

세트메뉴 29,000원

추어탕(갈아서) 7,000원

단호박 치즈 돈까스 7,000원

 

저는 추어탕을 잘 먹어서 갈아서 만든 추어탕을 시켰고

동료분께서는 '단호박 치즈 돈까스'를 시켰어요!!

제가 주문한 추어탕이에요!!

 

반찬은 간단하게 양파절임, 깍두기, 김치와

창란젓 이 나오더라구요

 

T I P

이게 또 추어탕에 밥을 만 다음에

창란젓을 하나 올려서 먹으면 간이 딱 맞아요!!

밥도둑 👨🏻‍✈️

 

팀원분이 드셨던 단호박 치즈 돈까스는

사진이 없네요 ㅠㅠ

 

그치만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메뉴라 "잉?" 했는데

생각보다 달면서 맛있어서

단호박과 돈까스의 조화가 좋더라구요


짠!

 

급 마무리되어버린 진 추어탕의 후기에요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응암동 '대림시장'에서

가성비 맛집을 찾아내서 정말 기뻤어요

 

제가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을지로의 '전통남원추어탕'에도 밀리지 않는 진한 맛이었어요!!

 

총평

시장의 정겨운 느낌을 즐길 수 있고

가성비가 정말 좋은 맛집이에요

 

어르신분들은 추어탕에 점심 때부터 스근-하게

적시고 계신 분들도 있더라구요

 

부럽...

제 점수는 ★☆ ~ ★★★★★

 

외관은 허름하지만 맛과 가성비는

어느 식당에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