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대전 맛집] 성심당 DCC점 / 대전 유일무이 핫플 / 빵지순례

파이어족 빈봉 2021. 5. 17.

봉 - 하 - 🙋🏻‍♂️

 

오늘은 대전에 출장차 내려갔다가 들렸던

대전 '유일무이' 핫플

 

대전에 친구가 왔는데 안 데려가 주면

친구가 섭섭해한다는 그곳을 다녀왔어요

성심당-썸네일

대전 성심당 DCC점

1층 빵 매장 08:00 ~ 22:00

2층 카페 08:00 ~ 20:00

브런치 주문 08:00 ~ 19:00

빙수, 음료 08:00 ~ 19:30

 

 

대전에 성심당은 총 4군데가 있어요

T I P

1. 대전역

2. 롯데백화점

3. 중앙로(본점)

4. DCC

 

그중에서 저는 회사 동기가 유성온천에서

차를 타고 데려다준다고 해서 차로 가기 편한 DCC점에 들렀어요!!

 

제가 들어가는 입구 사진을 못 찍었네요!!

DCC에 가게 되면 사람들이 가는 곳을 그냥 따라가시면

무조건 성심당이니까...

 

그렇게 찾아가시면 됩니다

성심당-내부

1층 카페에서는 이렇게 커피 같은 음료도 팔아요!!

M E N U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4,500원

요거트스무디 5,000원

얼그레이라떼 5,000원 등

성심당-메뉴판

성심당에는 손님들이 너무 많으셔서

사진을 찍기가 부담스럽더라구요

성심당-빵1

제가 골랐던 초코 소라빵, 초코 소보로

크루아상 등 다양한 기본적인 빵들이 있는 곳이에요

 

초코 소라빵은 안에 초코로 가득 차 있는 게 아니라

밤(?)처럼 초코랑 과자 같은 게 섞여있는 빵이더라고요!!

성심당-빵2

식빵 존 (●'◡'●)

밤식빵, 우유식빵 등

사서 아침마다 먹고싶은 아이들이 많아요

 

하지만... 빵은 살 찌니까 PASS

(안 먹는다고 빠지진 않음)

성심당-빵3

핫도그, 샌드위치, 치즈베이글, 꽈배기

피자빵, 바게트...

 

이것저것 종류가 정말 많아요!!

저는 간단하게 먹을 종류의 빵들을 사러 간거라

여기서는 안 골랐어요

성심당-빵4

초코 튀김소보로, 앙버터바게트, 연유바게트 등

저기 가운데 희고 기다란 고구마 빵도 맛나보이던데

내가 좋아하는건데... 😥

 

살 찔지도 모르니까 또 안 고른 1인

성심당-빵5

구마인줄, 감자인줄 (?)

꽈배기.. 등등

구마인줄이 맛있어보여서 샀다가

다음날 먹었더니 너무 퍽퍽하더라구요

 

왠지 사자마자 먹으면 존맛일거 같은 예감!!

 

T I P

성심당 빵들은 당일에 드실게 아니라면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드시면 괜찮다고 해요

 

저는 실온에 보관했다가 먹었더니

퍽퍽, 눅눅 해져서 먹기가 별로더라구요... ㅠ

성심당-구매한-빵

제가 고른 친구들입니다!!

 

보문산 메아리 <- 유명하다고 해서 바로 집음

구마인줄, 튀김소보로, 튀김고로케, 치즈베이글

+ 명란바게트

 

T I P

명란바게트, 튀김소보로, 부추빵처럼

유명한 종류의 빵들은 계산대에서 박스로 판매하기도 해요!!

 

선물용이나 바로 드실게 아니라면

계산대에서 주문해서 가져가시면 더 빠르고 쉽게 살 수 있을것 같아요

 

추천 빵

명란 바게트, 부추빵, 보문산 메아리

이건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이미 '대전'하면 가장 유명한 '성심당'

"대전에 왔다가 성심당 안 가면

대전을 안 간것이나 다름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유명한 성심당을 다녀왔어요

 

빵을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도

막상 성심당을 들어가니 이것저것 집고싶게하는 묘한 매력이 있었어요

 

T I P

성심당은 빵들도 유명하지만

케익부띠끄가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걸 몰라서 사오지 못했지만

DCC 점은 바로 앞에 케익부띠끄도 있으니

'딸기 케이크' 한번 꼭 드셔보라고 하네요!! 👍

 

총평

성심당은 빵이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어요

 

괜히 장사가 너무 잘되서 부러우니까

제 점수는 ★

 

사실 마음 속으로는 5점입니다!!

맛있는 빵 먹어서 좋았어요!!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