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대전 수통골 맛집] 수통골 장수오리 / 오리 누룽지 백숙 / 아재 맛집 / 복날 추천

파이어족 빈봉 2021. 5. 16.

봉 - 하 - 🙋🏻‍♂️

 

오늘은 지난번에 다녀왔던 대전의 오리백숙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수통골장수오리-썸네일

대전 수통골 장수오리

매일 11:30 ~ 21:30

 

오랜만에 대전의 친구를 만나러 내려가서

먹고 싶은걸 고르라고 했더니

갑자기 오리백숙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당황 🤷🏻‍♂️

 

찾아보니 대전의 '수통골'에

'수통골 감나무집'이 제일 유명하길래

 

'아~ 저기를 가나보다'라고 생각했는데

간 곳은 감나무집이 아닌 '장수 오리' 였어요

 

그치만 대부분 맛도 비슷하고, 감나무집은 웨이팅도 있다고 해서

대전 거주민들의 말을 믿고 가봤어요!!

 

T I P

수통골은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들 것 같더라구요

만약에 가시고 싶다면, 렌트를 해서 오리백숙을 드신 뒤에

카페 이쁜 곳을 찾아서 근교로 나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수통골장수오리-외부

일요일이라 그런지 처음엔 손님들이 많이 안 계셨어요

 

주차장은 넓으니 언제든지 자리가 있을 것 같은 느낌 (?)

수통골장수오리-내부

가게는 엄청 넓더라구요!!

밖에서는 차가 별로 없어서

손님들이 많이 안 계신 줄 알았는데 들어가니 엄청 많으셨어요

수통골장수오리-오리효능

오리고기의 효능...

 

이 정도면 거의 오리백숙 = 만병통치약 아닙니까? 🍗

만병통치약인지 아닌지

제가 한번 체험해보겠습니다 (두둥)

 

M E N U

오리누룽지백숙 45,000원

오리 주물럭 45,000원

오리 코스요리 65,000원 등

수통골장수오리-메뉴판

저희는 배가 많이 고프지 않기도 했고

코스요리를 먹기엔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오리누룽지백숙'을 주문했어요!!

수통골장수오리-기본반찬

주문하자마자 세팅되는 반찬과 식기류

 

동치미 국물이 정말... 👍

날씨가 더운 복날에 보신하러 오시면

동치미 국물로 시작하신다면 너무 시원해서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맛은 어느 곳에서나 맛볼 수 있는 그 맛)

수통골장수오리-기본반찬1

반찬은 생각보다 조촐해요

단무지 두 덩이와... 김치 조금... 등...

 

메인 음식 맛으로 승부를 하겠다(?)라는 마인드 신 걸까요?

수통골장수오리-오리백숙

두둥 - 

대망의 누룽지백숙 + 누룽지가 나왔어요

 

백숙이라고 해서 미리 주문을 해놓고 가야 하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

 

10~15분 정도 기다리니까 금방 나왔어요

 

음식 맛은 걸쭉한 누룽지와 오리가 정말 잘 어울렸어요

오리도 생각보다 너무 커서 3명이서 먹기에도 충분했네요

+

누룽지가 오리백숙 국물에 말아먹는 거라 그런지

좀 더 구수하고 영양가가 느껴지는 맛(?) 이랄까요

 

암튼 나쁘지 않았습니다!!

수통골장수오리-과자

이건 나오는 길에 파는 두부 과자...

용인에 있는 친구에게 사다 줄까... 하다가

아무도 안 사 먹는 것 같아서 그냥 안 샀어요!!

 

근데 다른 후기들 찾아보니 맛이 괜찮다는 얘기도 있네요 🥮

오늘은 대전 '수통골'의 오리백숙 음식점 '수통골 장수 오리'를 다녀왔어요

 

곧 여름이 다가오기도 하고

날이 예전보다 더 빨리 더워져서 일찍이 몸보신을 한 기분이에요!!

 

그치만 먹다 보니 지난번에 먹었던

영등포 '호수 삼계탕'이 그리워지는 맛.. (❁´◡`❁)

 

영등포 '호수삼계탕'

 

[영등포 맛집] 호수삼계탕 / 서울 3대 삼계탕집 / 들깨삼계탕 / 수요미식회 맛집 / 고추장 맛집

봉 - 하 - (●'◡'●) 저는 서울 여기저기로 출장을 다니는 팀이라 이번 주에는 영등포 쪽으로 가게 되었어요!! 선배님이 근처에 유명한 삼계탕 집이 있다고 해서 몸보신하러 다녀왔답니다!! 원조

binbong.tistory.com

 

그치만 나쁘지 않은 맛이었어요!!

총평

일단 거리가 시내와 멀어서

차가 없다면 오기 힘들다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치만 맛은 나쁘지 않았다는 점.. 🙄

 

제 점수는 ★★☆☆ ~ ★★★★☆

 

3.5점 정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름 대전에서 '복날'을 대비하시기 위해 한번쯤 들르기

괜찮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당!!

 

그럼 안녕!!

 

봉 - 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