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제기동 맛집] 할매 소허파전골 / 서울 얼큰한 전골 솔직후기 / 아재입맛

파이어족 빈봉 2021. 4. 14.

봉 - 하 - 🙋🏻‍♂️

 

한 달동안 연수원에 갇혀있으면서바깥 음식을 먹지 못해서 먹었던 음식점 리뷰가 얼마 없네요...

오늘은 연수원에서 나와서 옛 회사 동기들과 스근-하게 즐겼던 소허파전골 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곳은 제가 직접 찾아낸 맛집이니 믿고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제기동허파전골-썸네일
제기동허파전골-썸네일

제기동 할매소허파전골

매일 11:00 ~ 21:30 둘째/넷째 일요일 휴무

총평

예전부터 제가 가보고 싶었던 식당 중 한 곳이었던 제기동 할매 소허파전골

리모델링을 해서 옛날의 노포 느낌은 사라졌지만 맛은 그대로라고 하더라고요!!

친구들과 함께 웃고 떠들며 즐기면서 술 한잔 하기에 부담없는 가격과 편안한 분위기 입니다!!

 

제 점수는 ★★★★ 4점


제가 연수원 가기전부터 전 회사 동기들과 함께 가자고 다짐했던 소허파전골집입니다

위치는 제기동역 3번 출구에서 멀지 않아서 가기 편했던 것 같아요!!

제기동허파전골-옛날사진
제기동허파전골-옛날사진

제가 봤던 소허파전골 집의 분위기는 이렇게 옛날 느낌이 가득한 곳이었어요!!

바깥에서 바람을 쐬며 친구들과 소주 한잔 기울일 수 있는 그런 곳을 기대했지만 이사를 하셨더라고요..

 

저런 분위기를 잃어버렸다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아재 느낌 가득)

제기동허파전골-입구
제기동허파전골-입구

이제는 더이상 옛날 느낌은 없지만 그만큼 더 깔끔해졌네요!!

저희는 7시반정도에 갔는데 이때도 손님분들이 많으셨어요 🙆🏻‍♂️제가 생각보다 늦어서 먼저 가있던 친구들과 빠르게 만나서 술을 마시기 시작했답니다

 

외관은 변했지만 가격과 맛은 옛 시절에 머물러 있는 곳이었어요 -3-

 

MENU

소허파전골 중 20,000원

제기동허파전골-메뉴판
제기동허파전골-메뉴판

가격은 이렇게 저렴한 편이에요!!!

남자 3명이서 중자를 시켜서 먹고 밥까지 볶아먹으면 끝납니다...

대부분 이 곳에서 나오는 식사금액은 술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죠 🤦‍♂️

 

예쓰!

제기동허파전골-허파전골
제기동허파전골-허파전골

보글보글보글보글 * 300

저희가 주문한 먹음직스러운 허파전골이 나왔습니다!!

순대를 먹으면 볼 수 있는 허파와 비슷하게 생겨서 징그러운 것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못 드실지도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한 입 먹어보면 그런걸 까맣게 잊게 될지도 모릅니다!!

 

친구들도 전골같은 국물에 들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오랜만에(?) 만나서 푸는 회포에...

 

소주를 벌컥.. 커.. 커억... 마시게 되는 안주였어요

제기동허파전골-맛있게먹는법
제기동허파전골-맛있게먹는법

가게 안에는 이렇게 티비에 나온 사진과 맛있게 먹는 법도 있네요!!!

2번 -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진다

이건 정말 맞는말인 것 같아요

 

사실 처음엔 뭐지? 하는 맛이었는데 끓일수록 맛있어졌어요!!!

취해가서 그런걸지도 모릅니다

 

마무리는 볶음밥을 먹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하하

 


마무리

아무튼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바깥 세상에 나와서 먹었던 제기동 맛집을 소개드렸어요

 

봄이 찾아오고 선선해진 날씨에 전골에 소주 한잔 생각나시면 꼭 찾아가보시길 바래요!!!

 

그럼 안녕~~~ ☆_★

봉 - 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