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투자 용어, 정보

[21/4/12] 투자 현황

파이어족 빈봉 2021. 4. 12.

봉 - 하 -

 

지난 투자 현황을 업로드한지 거의 3주가 지났네요...

 

지난 투자 현황은 연수원에 있는동안

올렸던건데 갑작스레 서울로 발령을 받고

집 구하느라..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21/3/18] 주식 투자 현황

봉 - 하 - 지난 3/5 주식 투자 현황 업로드 후 2주 정도 시간이 지났어요 [21/3/5] 주식 현황 이직도 성공했겠다... 꾸준히 해왔지만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던 주식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흔적을 남겨야

binbong.tistory.com

지난번 글에서는 비트코인 관련된 이슈

미국 채권 이자율 등의 이슈가 조금 잠잠해지면서

회복을 많이 했었어요!!

 

처참한 미국주식... OTL...

 

3월 중순부터 한달간은

이것저것 핑계대느라 뉴스도 잘 못 챙겨보고

주식도 들여다보지 않아서 이슈를 다 챙기진 못했어요

 

다시 일기처럼 적어보는 투자 일기


국내주식

 

국내 주식은 코로나 이후

인프라 투자와 원자재 수급 불균형을 조금(?)

예측했다해야하나...

 

그냥 감이 와서 포스코와 LS를 조금 사놓았던게

생각보다 많이 상승했다

 

뽀록... ㅋ

비록 저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3주밖에 없지만..

 

코로나 3차 대유행이 시작된 후

전자결제가 한 번 더 슈팅이 올 것이라고 생각해서 매수했던

 

KG이니시스...

 

4달이라는 시간을 버티다가 2~3% 정도로 손절했는데

오늘보니 일주일만에 수익권에 들어와있었다

 

'주식은 인내심이 없는 자의 돈을

인내를 가진 자에게 옮기는 과정이다'

 

대실패 ㅋ

 

그것 이외에도

배당과 5G 등을 고려해서 매수했던

KT 가 운좋게도 상승해주어서

수익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미국주식

술 마시고 샀던

애증의 LI Auto(LI)와 Lordstown motors(RIDE)

 

이 두 종목이 모든 미국주식 수익률을 다 까먹고있다...

 

취기 + 추천으로 주식을 절대 사지 않겠다는 다짐

 

5개월째 ing....

 

하필 산 날이 최고점일거라곤 상상도 못했다

 

이미 날린 돈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중...

나머지는 전체적으로 보합인 상태다


ELS

샀던 ELS 세 상품이 모두 조기상환되어

평균 5~6% 정도의 수익률을 얻었다

 

생각보다 대폭락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ELS 상품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나에게 맞는 상품인 것 같기도...?

 

 

또다시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나도 의지를 다시 세워봐야겠다...

 

나의 새로운 집에서

 

댓글